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치과 컨설팅 노하우, 책 한권에 담다

이다혜씨, '우리 동네 1등 치과 만들기' 출간
환자 친밀도 기반 치과 경영 포인트 공개

환자 중심 서비스, 치과 내 조직 관리 등 치과경영 컨설팅 노하우를 집약한 서적이 나왔다.


이다혜 대표(덴탈마스터 컨설팅)가 저술한 ‘우리 동네 1등 치과 만들기: 치과 매출 올리는 50가지 비밀’을 ‘헤세의서재’가 출간했다.


이 책은 이다혜 대표가 100여 곳이 넘는 치과 등 병원 컨설팅을 진행하며 얻은 성공적인 치과 경영의 기본 요소 이론 및 사례를 저술했다. 총 7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치과 경영의 기본이 되는 조직과 경영 플랜을 구체적으로 구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그 중 첫 번째 챕터는 ‘치과, 환자에게 눈에 띄게 하라’를 주제로 치과 네이밍과 홍보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 치과 개원 초기에 필요한 구성 요소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이어 두 번째 챕터에서는 ‘치과, 환자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를 주제로 병원의 친절도와 서비스, 고객 응대 등 환자 친밀도를 중요 포인트로 짚었으며, 세 번째 챕터 ‘끌리는 치과는 1%가 다르다’ 주제에서는 치과 원장의 환자 및 직원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를 들었다.


네 번째 챕터인 ‘믿음을 줘야 충성환자가 생긴다’에서는 다양한 환자 및 병원고객을 대하는 데 있어서 긍정적인 부분을 심어줄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제시했다. 다섯 번째 챕터 ‘빈틈없이 직원을 양성하고 관리하라’에서는 치과에 적합한 직원을 채용하는 부분부터 수평적인 유대관계로 원활한 조직을 이끌어갈 수 있는 중요한 방향을 이론화했다.


여섯 번째 챕터 ‘지출을 줄여야 수익이 올라간다’와 마지막 챕터인 ‘착한 마케팅으로 치과를 알려라’에서는 각각 효율적인 병원 예산 관리에 대한 부분과 해당 치과를 단순 병원을 넘어 긍정적인 장소로 인식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했다.


이다혜 대표는 “치과의 성공적인 개원을 하기 위해선 첫 스타트가 매우 중요하다”며 “치과를 처음 개원하시는 원장님들에게 개원준비에 필요한 기본 요소와 개원 후 필요한 내용을 방법론서로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자: 이다혜
■출판: 헤세의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