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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협, 공익광고·포스터·구강건강관리 키트 제작 추진

대외협력위, 사회공헌사업 자문단 회의

 

치협이 올해 예정된 각종 대국민 사회공헌 캠페인 추진에 대한 폭넓은 식견을 구하고자 자문단 회의를 열었다.


치협 대외협력위원회(위원장 이창주‧이하 대외협력위)가 지난 2월 23일 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치협의 홍수연 부회장, 위원장을 맡은 이창주 대외협력이사, 최치원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외부 자문으로 안형준 교수(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조현재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예방치학교실)가 자리했다.


이창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이 어려워진 만큼 사회공헌사업도 다소 정체된 분위기다. 하지만 현실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익광고, 포스터, 지원물품 제작 등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 치과의사 위상 제고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자문단의 면밀한 검토와 조언을 당부했다.


이어 최치원 총무이사는 “사회공헌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대국민 이미지 제고”라며 “치과의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동참하고자 자문단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단은 롯데제과와 함께하는 공익광고 제작 콘티의 세부적인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구강관리 포스터 내용을 의논하고 더불어 올해 진료봉사나 다양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구강관리키트 품목을 구성했다.


특히 자문단은 캠페인이 대중을 상대로 이뤄지는 만큼, 학계 자문단의 조언을 토대로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시각‧언어적 표현 방식을 정리했다.


홍수연 부회장은 “지난해 롯데제과와 MOU 체결을 시작으로 올해는 사회공헌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언택트‧뉴노멀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캠페인이 더욱 활발히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