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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네 좋은치과’ 성공안착에 주력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등록·개원가 캠페인 참여 문의 잇따라

치협이‘우리동네 좋은치과’캠페인의 정식 명칭을 유명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 등록하는 등 캠페인이 본 궤도에 오를 준비를 마치고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치협은 관련 홈페이지 제작 업체와 세부 조율을 빠른 시간 내에 마치고 홈페이지를 오픈키로 하는 한편, 일반인과 치과계 회원을 구분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캠페인을 본궤도에 안착시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좋은치과 주무 위원회인 홍보위원회(위원장 박영채·이정욱)는 최근 유명 포털사이트 관계자들과 협의를 통해 캠페인 명칭을 검색어로 등록했다. 조만간 포털 사이트에 입력창에 ‘우리동네 좋은치과’를 입력하면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 국민들은 캠페인의 취지부터 캠페인 참여 치과의 정보 등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다.

특히 국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치과에 대한 정보인 치과의사 실명은 물론 사진과 이전 근무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치과에서 치료 받을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들은 우리동네 좋은치과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 운영규정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치협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 참여의사를 밝히면 된다.

또 캠페인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우리동네 좋은치과 로고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로고를 액자 또는 판넬 형태로 제작해 증정하는 한편 사용 범위에 대해서도 제한은 두지 않을 방침이다. 또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우리동네 좋은치과 참여 치과의원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치협 홈페이지에 참여 치과의원을 명시해 국민들이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의 핵심인 주요 슬로건은 ▲환자를 위한 꼭 필요한 진료 ▲치과의사 직접 상담 ▲위임진료 없이 치과의사 직접 진료 ▲안전하고 검증된 재료만 사용 ▲간단한 진료도 마다 않고 언제나 최선 등 5가지로, 기업형 네트워크치과 및 사무장치과와 차별성에 큰 무게를 두고 있다.

# 회원들 참여방법 등 관심 높아

현재 치과계 회원들은 치협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동네 좋은치과 캠페인에 참여를 문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치협 홍보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캠페인에 대한 내용이 점차 가시화되자 많은 개원의들이 참여 방법이나 향후 계획 등을 물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 정식 오픈이 되면 더욱 많은 수의 회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캠페인이 안착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남섭 협회장은 “인근에 치과가 생기면 서로 경쟁을 하게 된다. 우리 회원들이 경쟁하려면 그 사람들의(일부 부도덕한 의료인) 기법이나 경영 방법을 쓰지 않으면 경쟁이 안 되니까 선량했던 회원들도 좇아가야 하는 현상이 생겼다”면서 “이를 막기 위해 우리동네 좋은치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의 핵심은 의료인 실명제로, 활성화가 되면 적당히 진료하고 진료 견적서나 내는 의료인들은 사라지고 치과계 윤리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