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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도움되는 치협” KDA 콜센터 9월 가동

직통전화 2024-9119…회원과 원활한 소통…알기쉬운 정보 전달 민원 신속 해결 기대

무인 응답 전화시스템 도입 중점현안 응대

치협이 ‘KDA 콜센터’를 신설, 9월께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콜센터는 뼛속까지 회원을 위하겠다는 서비스 마인드가 반영된 것으로, 회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최남섭 협회장의 추진 정책 중의 하나로 꼽힌다.

콜센터는 직통 전화번호 02-2024-9119번으로 9월 시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회원지원국 산하로 가동될 콜센터는 ▲내게 힘이 되는 치협 ▲회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캐치프레이즈로, 신속 정확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제1원칙을 수립했다.

콜센터는 오는 9월초 개통식 이후 회원 서비스 등 정식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치협이 대회원 서비스를 위한 KDA 콜센터를 신설하게 되면 보건의료단체 중에서는 의사협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하게 된다.

치협은 콜센터에서 정형화된 일반적인 답변은 바로 하되, 일종의 전화돌리기를 한다는 일부 회원들의 지적에 따라 정확하고 알기 쉬운 정보전달을 위한 전담 직원을 배치해 신속히 민원을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회원의 입장에서 ‘치협과 얘기가 된다’, ‘내게 도움이 되는 치협이다’라는 소통의 활로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콜센터를 전담하는 직원들은 향후 한국표준협회에서 운영하는 ‘경영CEO아카데미’ 운영관리 실무자 교육을 통해 회원들의 다양한 민원 전화를 신속 정확하게 응대하게 된다.

#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안내

치협은 또 중점 현안에 대한 신속한 응대를 위해 KDA 대표전화에 ‘무인 응답 전화 시스템’을 도입키로 했다. 치협 대표전화(02-2024-9100)로 전화를 걸면 업무별로 문의를 원하는 번호를 눌러 해당 부서로 자동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한 시스템이다.

무인 응답 전화 시스템 멘트는 통화 내용을 녹음한다는 안내와 함께 보수교육관련 1번, 회비관련 2번, 면허신고관련 3번, 건강보험관련 4번, 의료광고심의 5번, 기타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0번 등의 체계로 가동될 예정이다.

치협은 향후 콜센터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치협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KDA 콜센터’를 안내하는 등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성우 총무이사는 “앞으로 남은 한 달여 기간 동안 철저하게 준비해 콜센터를 통한 회원들과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남섭 협회장은 “콜센터를 신설해 회원들의 협회 이용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며 “회원들의 민원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