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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뼛속까지 대회원 서비스” KDA 콜센터 개통

직통전화 02-2024-9119 원하는 정보 신속 제공…유형별 다빈도 질의·응답 등재 만족도 최대화


치협이 뼛속까지 대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DA 콜센터’를 개통했다.

치협은 최남섭 협회장, 이성우 총무이사, 각국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회관에서 ‘KDA 콜센터 개통식’을 열고 앞으로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남섭 협회장은 “콜센터 개통을 시작으로 협회가 회원 곁에 진정으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모르면 찾아서라도 회원들과 충실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콜센터를 개통하기까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과정이라 노고가 많았지만 회원들의 기대도 큰 만큼 실수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성우 총무이사는 “최근 회원들의 민원을 살펴보면 사소한 문제까지 치협의 도움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 치협 마인드도 회원들의 세세한 부분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공감대를 형성할 필요가 있다”며 “콜센터는 회원들의 정서를 가장 먼저 느끼는 필링의 창구이기도 하다. 대회원 서비스의 최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적극 협조해 콜센터가 잘 운영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 “최첨병 역할 다하자”

KDA 콜센터는 최남섭 집행부 공약사항 중 “회원들의 협회 이용도를 높이겠다”는 회원과의 소통 확장 방안의 일환이며 대회원 서비스 강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콜센터는 직통전화(02-2024-9119)를 통해 전담 직원과 전화연결이 돼 회원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치협 사무처 대표전화(02-2024-9100)는 무인 응답 전화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쌍방향 대회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무인 응답 전화시스템은 회비 관련 1번, 보수교육 관련 2번, 면허신고 관련 3번, 건강보험 관련 4번, 의료광고심의 5번, 기타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0번으로 안내되도록 설계됐다.

회원지원국 산하로 가동되는 콜센터는 ‘신속 정확한 상담 및 정보 제공’을 업무 제1원칙으로 세워 놓고, 이미 지난달에 내부자 공유 형태의 ‘콜센터 FAQ 웹 페이지’에 23개의 ‘주요 주제·유형별 다빈도 질의·응답’을 등재해 치협 임직원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등 회원의 만족도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을 해 나갈 계획이다.

# 데이터 활용에도 박차

치협은 우선 회원 및 일반인 민원 전화의 체계적인 통계 처리 접수에 주력한 후 6개월 또는 1년 후에는 향후 발전방안 및 확대 개편 방안까지 논의할 계획이다.

또 향후 콜센터로 걸려오는 전화 내용을 DB화해 통계 데이터로 추출하고 콜센터 FAQ로 지속적으로 추가한 후, 대회원 및 대국민 홍보 FAQ로 제작·공지하는 등의 장기적인 사업계획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