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카메라의 등장은 치과계의 학술 발전과 진료 효율화에 또 하나의 획을 그으리라 생각됩니다.”
치과 디지털카메라 동호회 홈페이지(www.dentphoto.com)가 선을 보였다.
이 사이트는 전 공중보건의 회장을 지낸 염문섭 원장이 치과계에 불어온 정보화 바람을 감지, 최근 개원가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오픈 했다.
디지털카메라의 경우 촬영 후 현상을 거치지 않고 바로 볼 수 있고, 유지비가 저렴하며 사용이 편리해 앞으로 치과에서의 활용도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촬영 후 환자에게 바로 보여줄 수 있어 치과계의 학술 발전뿐만 아니라 진료의 효율화에도 일조 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렇듯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디지털 카메라 매니아 층이 생겨나기도 했다.
이에 염 원장은 dentphoto 사이트를 만들어 이 안에서 디지털카메라 사용법의 노하우를 회원들끼리 교환할 수 있게끔 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이 가능하도록 게시판을 만들었다.
또 치과를 상대로 폭리를 취했던 일부 카메라 판매상들에게서 벗어나 서로 가격에 대한 문의와 공동구매를 통해 저렴하게 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고, 자신이 쓰지 않는 카메라를 서로 사고 팔 수 있도록 벼룩시장 코너도 마련했다. .
뿐만아니라 서로의 기종이 같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기종별 모임, 카메라 강좌, 임상포럼 등의 알찬 컨텐츠들을 마련됐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