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아동 선발 등 행사 다채
제주지부(회장 張建宅)는 지난 8일 ‘2002년도 치아의 날‘ 기념식을 제주한라대학 內 한라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치아의 날 기념식에는 박인수 대한구강보건협회 제주도지부장, 김태혁 제주도교육감, 김승택 제주도의사회 회장, 이동주 제주도한의사회 회장, 양후열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회 회장, 김성수 제주도치과기공사회 회장, 오미옥 대한치과위생사회제주지회 회장 등 각계인사들과 도내 치과계인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제주지부는 이번 치아의 날과 관련 지난달 25일 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치아동선발대회 및 구강보건 글짓기대회를 개최한 바, 이날 기념식에서 이들에 대한 시상을 가졌으며 이와 더불어 모범 양호교사·치과기공사·치과위생사·치위생과학생 등에 대한 표창도 가졌다.
이어 기념식 후에는 제주지부, 대한구강보건협회 제주지부, 제주도치과기공사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제주지회의 공동주최로 제주한라대학내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축구, 여자피구, 줄넘기, 윷놀이 등 다채로운 게임을 즐김으로서 도내 치과인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제주지부는 기념식 당일 개최했던 체육대회 이외에도 구강보건주간을 맞아 바둑대회, 볼링대회,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기념 행사를 마련 도내 치과인들의 단합을 도모했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