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부(회장 金健一)는 올해부터 격년제로 지부자체에서 주최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키로 했다.
인천지부는 오는 9월 1일 송도비치호텔에서 제1회 학술대회를 개최키로 결정하고 내실있는 학술대회로 치르기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했다.
학술대회에서는 현재 치과계의 흐름의 하나인 임프란트 시술과 관련, 다양한 임상적 적용 및 사례, 실패 예방, 실패에 따른 극복방법, 법률적 고려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근관치료시 통증에 관한 고려, 보철치료시 치주적 고려와 디지털 덴탈 이미지 관리와 임상활용에 대한 강의 등도 구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치과의원 스텝을 위한 서비스강화 교육과 임프란트 환자의 상담 및 관리 등 임프란트 교육을 통해 치과보조인력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원활한 병원경영을 증진하는 프로그램도 다룬다.
金桂銑(김계선) 인천지부 공보이사는 “그동안 다른 지역에서 학술대회가 개최됐지만 수도권 서부지역에 위치하면서 혼잡한 교통난 때문에 참석하기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金 공보이사는 또 “다양한 기자재 전시회, 임상포스터 전시, 푸짐한 경품 추첨으로 축제 분위기로 꾸며지게 된다”며 “보수교육도 4점이 인정되므로 많은 회원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