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아미백과 엔도의 만남’ 주제로

관리자 기자  2006.08.21 00:00:00

기사프린트

최근 치아미백 강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미백과 엔도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치과전문지 기자출신이 대표를 맡고 있는 닥터클릭(대표 김선영)은 오는 9월 3일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 401호 강의실에서 ‘치아미백과 엔도의 만남’을 주제로 금기연 교수 초청세미나를 준비했다.
‘심미 미백술과 근관치료의 오랜 궁금증 해결’을 부제로 열리는 이날 세미나는 오전에 ‘치아미백’을, 오후에는 ‘엔도’를 주제로 하루종일 진행돼 개원의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임상노하우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백 섹션I 에서는 ‘Demystifying Tooth Whitening’을 주제로 ▲다양한 변색의 증례별로 적절한 미백 기법 및 임상 팁 ▲실패한 케이스의 증례별 원인 및 분석, 처치법 ▲미백 시 광조사기 역할 ▲미백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서도 다뤄질 예정이다.
미백 섹션Ⅱ에서는 ▲미백치료 중 혹은 치료 후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의 예방과 처치법 ▲미백 후 심미수복기간을 줄이는 임상 팁이 소개된다.
특히, 이번 미백 강연은 술식 위주나 마케팅 위주의 강연보다는 다양한 증례에서의 연구에 근거한 프로토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후에 열리는 엔도 섹션I 에서는 ‘Ni-Ti Jamboree’를 주제로 구치부 감염근관의 처치 시 해부학적 변이구조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디자인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근관내 파절을 최소로 줄일 수 있는 예방법과 Hybrid Instrumentation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엔도 섹션II 에서는 ▲올바른 근관 세척제의 선택 및 사용법 ▲Isthmus를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는 device나 근관 성형법 ▲3차원적 충전법 ▲근관 감염 정도에 따른 효과적인 Disinfection Strategies 및 각 임상증례를 분석할 예정이다.


금기연 교수는 “이번 강연은 미백 술식에 대해 임상경험이 있고 좀 더 심도 있게 접근하고자 하는 임상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엔도 강연 역시 구치부 엔도 치료 시 여러 가지 실패를 경험해 본 임상가들에게 꼭 필요한 최신개념의 Biology, Anatomy, Disinfection Strategies에 관한 심도 있는 강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9월 1일까지로 치과의사들과 스탭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문의 1600-8857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