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니드파트너스(대표 조규면)는 제 4, 5기 원내 컨설턴트 양성과정(Training Healer Course) 자격시험 합격자에 대한 인증식 및 수료식을 지난 16일 가졌다.
이날 인증을 받은 수료자들을 앞으로 유니드파트너스의 비상근 병의원컨설턴트로 위촉돼 활동하게 된다.
조규면 대표이사는 “어려운 자격시험을 통과 한 것을 축하드린다”며 “현장에 나가서 그동안 배운 내용을 그대로 실천하면서 대한민국 의료계를 책임진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선구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원내 컨설턴트 양성과정에서는 지난 2004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5기까지 수료생을 배출해 냈으며 최근 이들을 중심으로 대한병원컨설턴트 협회의 창립 준비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초대 회장으로는 2기 과정 이수자인 정성문 씨가 위촉된 상태다.
정 회장은 “이 과정을 이수하는 대부분의 분들은 각 병의원의 관리자급들”이라며 “공신력 있는 단체 구성을 통해 상호간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향후 협회차원서 보수교육을 실시하면서 질 관리를 이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컨설턴트들이 자신이 소속돼 있는 병원에서 뿐만 아니라 원한다면 외부 컨설팅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향후 사단법인 인가를 통해 공식력 있는 단체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