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천명’의 역사를 자랑하는 경북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을 기념하는 학술집담회가 열린다.
경북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의국동문회(회장 김재연·이하 경구회)는 오는 3일(금) 경북치대 1층 강당에서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2006경구회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심미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치료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장윤제·이근호·권병환·박광범 원장 등 4명의 연자가 나서 임프란트, 전치부 심미수복, 연조직 처리 등과 관련된 노하우를 공개한다.
먼저 장윤제 원장은 ‘Soft tissue around dental implant and its management"를 주제로 강연하며 이어 이근호 원장은 ‘Surgical principles of soft tissue management", 권병환 원장은 ‘Connective Tissue Graft를 이용한 전치부 심미수복과 Root coverage에 이용되는 Mucogingival surgery"을 주제로 강연, 마지막 연자인 박광범 원장은 ‘심미적으로 실패한 임프란트 시술의 극복’강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김재연 회장은 “임프란트와 연관된 연조직의 처치에 대해 심미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치료전략이라는 주제로 많은 임상경험과 지식을 갖춘 연자들을 모시고 심포지엄을 개최해 하나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2일까지며, 당일등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집담회 문의 053-952-0428((주)오스템 대구 김수인 주임)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