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관람객 2천여명 ‘역대 최대’ 공보협, 개원·경영정보박람회 성료

관리자 기자  2006.12.28 00:00:00

기사프린트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치과회장 이재용)가 주최한 제7회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MDEX 2006)가 지난 17일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신흥, (주)바텍, 한림덴텍, 스카이덴탈 등 주요 치과기자재 50여 업체에서 150여 부스가 설치된 가운데 공보의를 비롯한 예비 개원의 뿐만 아니라 개원의들도 상당수 관람했다.
특히, 전시장내에 마련된 2개의 강연장에서 ‘젊은 의사들을 위한 부자경제학’을 주제로 다양한 개원 및 경영정보 강연과 재테크 강연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공보의협에서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명실공히 치과계에서 젊은 의사들에게 개원정보를 제공하는 알찬 박람회로 자리를 잡았으며, 지금까지 의과와 공동으로 개최돼 오던 전시회를 탈피해 내년 전시회부터는 치과 단독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재용 치과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최근 급변하는 의료시장의 변화에 노출된 젊은 의사들이 항상 고민하는 주제인 개원과 경영 및 재테크라는 테마를 갖고 전시와 컨퍼런스로 구성이 됐다”며 “총 관람객이 2천여명이 넘는 등 역대 개최 사상 가장 많은 참관자가 다녀갔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시회 개막식에는 김동기 치협 부회장을 비롯해 이승철 의협 부회장, 이용훈 (주)신흥 이사, 한림덴텍 박용진 대표이사, 안병일 스카이덴탈 안병일 대표이사, 양승욱 변호사 등이 내빈으로 참석, 테이프 커팅 후 전시장을 둘러봤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