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회장단 회의 참석 현안 논의
울산지부(회장 이동욱·사진)는 지난 21일 구회장단 회의에 참석해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동욱 회장을 비롯해 차채홍 부회장, 이종호 재무이사, 나일천 법제이사, 김도균 후생이사와 남구, 동구, 중구, 북구 분회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무료의치사업에 대한 건 ▲의료발전후원금 징수에 대한 건 등을 논의했다.
박준봉 병원장 운수종사자 대상 강연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치과병원(병원장 박준봉)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송파구에 소재한 교통연수원에서 운수종사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강의를 맡은 박준봉 병원장은 ‘내가 치과의사’라는 주제로 성인들의 구강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고 강좌 후에도 질문이 쇄도하는 등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성장학회 섬지역 무료 치과진료
부산·경남지역에서 의료봉사와 장학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해성장학회(이사장 최창수 원장·사진)가 이번에는 멀리 전남 여수의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폈다.
여수시 등에 따르면 해성장학회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기간동안 전남 여수 섬 지역에서 무료 치과진료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에는 최창수 이사장을 비롯 해성장학회 소속 치과의사 3명, 치기공사 2명, 치대생 20명 등 모두 25명이 참여해 여수 남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발치, 신경치료와 수복치료 등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틀니 신규제작 47명, 틀니 수리 13명, 발치 47명, 치아검진 88명 등 모두 197명이 혜택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건치, 북한 수재민 돕기 모금 운동
최근 기록적인 수해를 입은 북한을 돕기 위해 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공동대표 조기종, 신이철, 곽정민, 박상태·이하 건치)가 모금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건치는 최근 운영위원회를 열고 ‘북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한 모금운동’을 전개해나가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따르면 다음달 중순까지 기금을 모금키로 하고 모금액 전액은 북의 수해복구 장비 지원과 의약품 지원 등에 사용키로 했다.
모금 문의:건치 남북구강보건의료협력특별위원회(02-588-6977).
김재석 공단 상임이사 임명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재용·이하 공단) 신임 이사에 김재석(사진)열린우리당 정책부실장이 임명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4일자로 공단 건강지원상임이사에 2009년 8월 23일까지 2년간 김재석 씨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김 이사는 1961년생으로 1980년 광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90년부터 1993년까지 남서울민주화운동청년연합 조직부장, 1998년부터 2003년까지 인천사랑병원 기획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 2003년부터 열린우리당 창당준비위원회 총무팀장으로 활동했으며, 그동안 열린우리당에서 대변인실 공보실장, 5·31지방선거기획단 실장, 국민서비스팀 실장 등을 역임했다.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