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DC에서 블루오션 찾아라”

관리자 기자  2007.09.06 00:00:00

기사프린트

‘중부권 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CDC 2007)’가 4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충북·충남·대전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CDC 2007’은 올해는 충북지부 주관으로 오는 10월 14일 청주에 위치한 충청대 컨벤션센터에서 ‘No ocean in Chungbuk, Blue ocean in CDC’를 슬로건으로 작지만 알찬 대회로 펼쳐질 예정이다.
‘CDC 2007’ 조직위원회(위원장 박상록)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는 나날이 힘겨워지는 개원가의 복합적인 여건을 고려해 내용적으로 개원가에서 즉시 활용해 보탬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학술강의를 마련해 놓고 있다.


학술강연 프로그램으로는 임상강좌를 비롯해 교양, 스탭 강좌 등을 포함,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강좌로는 우이형 경희치대 교수의 ‘심미보철’, 조용범 단국치대 교수의 ‘근관치료’, 최경규 경희치대 교수의 ‘복합레진 인레이의 임상’, 신환선 원장의 ‘임플랜트 수술을 위한 i.V Sedation’, 조용석 원장의 ‘Surgical management of implant failure’ 등이 준비돼 있다.
또 박인출 원장의 ‘치과의사의 치과경영의 현재와 미래’, 최상윤 원장의 ‘치아미백’, 임종성 컨설턴트의 ‘이것이 진짜 ‘치과’서비스다.’ 등의 강좌와 이외에 시골의사로 유명한 박경철 원장의 ‘향후 자산시장의 변동과 전망’을 주제로 한 교양강좌 등도 펼쳐진다.


아울러 조직위는 알찬 대회를 위해 전시회와 이벤트 등에 대한 준비도 한창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상록 위원장은 “지난 2004년 이미 충북지부는 ‘CDC 2004’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에도 작지만 알찬 대회로 내실있게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회원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대회 1차 사전등록은 오는 17일 까지며, 2차 등록은 10월 2일까지다.
학술대회 참가 신청 : 043-215-8766∼7, 홈페이지 : www. cbda.or.kr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