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올바른 보험 청구 전문가 정보 제공” 보험위원회, 3월 7일 치협회관서 심포지엄

관리자 기자  2009.02.05 00:00:00

기사프린트

치협 보험위원회는 다음달 7일 토요일 오후 4시에 협회 회관에서 ‘올바른 청구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가칭)건강보험 청구 교육 지원단에서 효율적인 청구 방법을 개발해 회원들에게 청구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는 것으로 치협 보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보험 전문가들이 참석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줄 예정이다.
특히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영의 근간이 되는 보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올바른 보험 청구를 통한 효과적인 경영 전략의 일환도 함께 제시될 계획이다.


심포지엄에서는 박경희 위원이 ‘현지조사의 대처방안’에 대해, 최재영 위원이 ‘차팅 시 주의사항’에 대해, 최대영 위원이 ‘허위·부당청구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 황성연 위원이 ‘보험청구 교육’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받을 예정이며, 참석자에게는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된다. 또 심포지엄 참석자에게 저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초 보험이사는 “보험은 치과 경영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항목이다. 치과의사들이 보험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잘 알아야 한다”며 “비급여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보험에 대해서도 원장들이 직원보다 많이 알고 있어야 한다. 환자들을 위해서 진료했음에도 불구하고 삭감 당하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치협 보험위에서 개원의들을 위해 보험과 관련한 총체적인 내용을 준비해 심포지엄을 열게 됐다.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