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내년 보수교육 강연연제 검토

관리자 기자  2009.11.26 00:00:00

기사프린트

내년 보수교육 강연연제 검토


■보수교육위원회


보수교육위원회(위원장 신제원·이하 위원회)는 지난 18일 회의를 열고 2010년도 회원 보수교육 강연연제 검토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
이날 위원회에서는 내년도 회원 보수교육 연제로 신청된 114개 연제를 대상으로 신청 연자 경력사항을 비롯한 회비 미납 및 연제초과신청 유무 등에 대해 신중히 검토했다.
특히 위원회는 보수교육과 관련한 개선사항으로 ▲보수교육 미필자 처벌 강화를 포함해 ▲보수교육 연자 자격요건의 기준 필요 ▲해외학회 참석시 보수교육 인정기준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미필자 처벌과 관련해 위원회는 해당 기관에 미필자에 대해 명단을 보고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행정조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일부 회원들의 보수교육 이수의무에 대한 인식저하가 우려되고 있다며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과 아울러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의료법에 저촉된다는 사실도 적극 홍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보수교육 연자 자격요건의 기준과 관련해서도 연자 및 연제에 대한 사전, 사후 검증절차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이외에도 보수교육 승인신청 관리와 관련해 일부 보수교육 기관에서 승인받지 않은 보수교육을 미리 광고하는 등의 경우가 발견되고 있다며 이에 대한 관리 강화에도 신경써 나가기로 했다.  
신제원 위원장은 “앞으로도 보수교육 질 향상을 포함한 문제점 등 발전방향에 대해 계속 연구 검토해 나갈 것”이라며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