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AGD 교육 강의평가서 활용”

관리자 기자  2010.04.08 00:00:00

기사프린트

“AGD 교육 강의평가서 활용”
체계적 시스템으로 교육 질 관리 위해

AGD경과조치시행소위


통합치과전문임상의(AGD) 경과조치시행 소위원회(위원장 국윤아·이하 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서울 앰버서더호텔에서 회의를 열고, 이달부터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AGD 필수교육에 대한 질 관리를 위해 강의평가서를 통한 참석자들의 평가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위원회는 4월부터 서울·경기권을 비롯해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광역별로 진행되는 필수교육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개원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강의평가서를 통한 강의 후 평가가 이뤄지도록 노력키로 했다.


아울러 각 교육 주제별로 연자 선정에 있어서도 치과대학, 치의학전문대학원, 분과학회 등의 협조를 통해 신중히 선정하는 한편, AGD 경과조치 신청자들을 면허취득년도별, 지역별 등으로 세세히 분석해 효율적인 필수교육이 이뤄지도록 하는데도 신경써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향후 AGD 교육관리 및 강의 신청 프로그램 개발과 강의 시 현장 운영과 관련한 관련업체 대행 등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참여하는 회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데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위원회는 주말 외에 평일에도 신청자들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평일 교육 실시에 대해서도 검토키로 했으며, 위원회 역량 강화를 위해 위원의 추가 위촉도 고려키로 했다.
국윤아 위원장은 “4월부터 전국 광역별로 진행되는 AGD 필수교육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며 위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신경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