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대한치위생(학)과 교수협의회 신임교수 연수회
강의 구성·내용 만족 “매우 유익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황윤숙)가 전국 치위생(학) 신임 교수 51명을 대상으로 제4기 신임교수 연수회를 신흥 본사 11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
지난달 23일 열린 이번 연수회에는 이정표 한양여자대학 아동복지과 교수가 초청돼 교육역량 강화 사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 ‘고등교육 정책 및 제도 이해’에 대해 강연했다.
또 이어 손정식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의 ‘소통중시 강의 노하우’ 시간에는 실제적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강의를 구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됐다.
아울러 황윤숙 회장은 신임교수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 ‘치위생과 교수로 산다는 것’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치과위생사 시험위원장인 이형숙 교수가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방향’에 대해 강연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참여한 51명의 신임교수들은 “매우 유익한 시간들이었다”, “이 같은 시간을 마련한 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연수 강의 구성과 내용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나타냈다.
이 밖에 이날 연수회에는 이춘선 부회장의 교수협의회 소개와 소수협의회의 역할, 현재 진행 중인 여러 사업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으며, 이어 황윤숙 회장도 신임교수에게 환영과 격려의 인사를 보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