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AI 활용법 공유

  • 등록 2026.04.29 21:36:31
크게보기

KAO 춘계학술대회 5월 16일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치과계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KAO)가 ‘2026년 춘계학술대회’를 오는 16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1002호실에서 개최한다.


‘AI, Beyond Digital: The Next Chapter’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급변하는 디지털 흐름 속 AI 활용법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한상선 교수(연세치대)는 ‘AI와 함께하는 치과 진료의 미래 지도’를 주제로, 박 찬 교수(전남대 치의학전문대학원)는 ‘AI 활용을 위한 데이터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김윤지 교수(서울아산병원)의 ‘AI가 여는 턱관절 질환의 진단과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수환 교수(한림대 성심병원)의 ‘치과 진료의 패러다임 변화: 인공지능(AI)이 가져올 혁신’, 윤형인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의 ‘임플란트 디지털 보철 수복, 얼마나 스마트해질 수 있는가?’ 등의 강연이 펼쳐진다.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13일까지 가능하며, 이날 참석자에게는 치협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된다.

 

장은송 기자 es8815@dailydental.co.kr
Copyright @2013 치의신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3층 | 등록번호 : 서울, 아52234 | 등록일자 : 2019.03.25 | 발행인 직무대행 이정우 | 편집인 김석중 대표전화 : 02-2024-9200 | FAX : 02-468-4653 | 편집국 02-2024-9210 | 광고관리국 02-2024-9290 | Copyright © 치의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