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쉽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이 홈페이지(www.hira.or.kr)를 고객 중심으로 개편해 지난달 26일 오픈했다.
심평원은 이번 개편에서 홈페이지 활용도 및 사용자 모니터링 평가 등 현황분석 결과를 반영해 병원·약국찾기 및 병원평가정보 제공방법 개선 등 고객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요양기관 업무포털 서비스가 분리되면서 대국민 콘텐츠 중심으로 메뉴체계를 개선했고, 웹 접근성을 준수해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일반인들과 같이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또한 평가정보에서는 평가 항목별 등급의 표시방법을 표준화하고 쉬운 용어와 해설을 추가했으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로는 ▲의료정보서비스 ▲테마질병정보 ▲가정상비약 관리서비스 ▲자기근무이력조회 ▲나의 스크랩 등의 마이페이지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밖에도 의약품정보, 의약품안심서비스(DUR), 급여기준정보, 병원평가정보, 의료장비정보, 심평원 소개 등을 스마트 기기에서도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m.hira.or.kr)도 첫선을 보였다.
이윤상 부장은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이 신뢰성 높은 건강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