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호 의장 신년사-치과의사 구성원 모두 소통·화합 기대

2023.12.27 17:32:41

치과의사 구성원 모두 소통·화합 기대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3년 해가 저물고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권위와 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새해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2023년 치과계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경찰의 압수수색과 연이은 공중파 방송의 여파로 고난의 시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도 치과계의 오랜 숙원 사업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관련 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 회의를 통과하였으며, 국민의힘에서는 내년도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지원을 현행 2개에서 4개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그동안 협회의 정책 현안들이 결실을 볼 수 있는 단계로 한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이를 위해 불철주야 직접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해주신 박태근 협회장님을 비롯해, 33대 임원들과 사무처 직원 여러분께 회원들을 대표해 격려와 감사를 전해드립니다.

 

치과계 숙원사업 정책 현안들의 성취가 가시화되고 있는 지금, 우리가 어떻게 대처하고 노력하느냐에 따라 치과계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며, 우리 치과계는 흔들림 없는 자세로 모두가 하나의 단결된 힘으로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이라 생각합니다.

 

치과계 의료 환경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불법 의료광고, 과잉진료, 불법 위임진료, 환자와의 분쟁 등 뿐 아니라, 치과의사가 직면한 윤리적 문제와 의료법 개정에 따른 의료인 면허 취소법 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고 더 나은 치과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치과의사 구성원 모두가 소통과 화합을 통해 대동단결하여 대한치과의사협회의 회무 추진동력에 더 큰 힘을 모아 주셔야 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여러 정책과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가시적 회무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국민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치과의사로서의 소명의식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국민 구강건강을 책임지고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의료인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2024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가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의원총회 의장 박종호

박종호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의원총회 의장
Copyright @2013 치의신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3층 | 등록번호 : 서울,아52234 | 등록일자 : 2019.03.25 | 발행인 박태근 | 편집인 이석초 | 대표전화 02-2024-9200 FAX 02-468-4653 | 편집국 02-2024-9210 광고관리국 02-2024-9290 Copyright © 치의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