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벤텀이 끈적임을 최소화한 불소 케어 신제품 ‘Clinpro™ Clear Fluoride Treatment(이하 Clinpro™ Clear)를 선보였다.
솔벤텀에 따르면 ‘Clinpro™ Clear’는 기존 불소 제제의 긴 도포 유지 시간과 끈적임 문제를 개선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로진(송진) 없는 수용성 워터 베이스 제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불소 함량은 2.1% NaF(9500ppm)이다. 용액 안에 활성화 상태의 NaF, 칼슘, 인산염이 포함돼 있어 치아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일반적인 로진 베이스의 불소 바니쉬는 최소 1~4시간 도포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것과 달리 해당 제품은 약 15분 정도만 유지해도 충분한 불소 흡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 끈적임이 없는 수용성 제형으로 치아 표면에 부드러운 도포가 가능, 석션 라인이 막히지 않도록 설계돼 치과 의료진의 편의성도 높였다.
아울러 교정 치료 중인 환자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브라켓, 와이어 주변에도 도포 가능하며, 투명 교정 시에도 도포 직후 트레이 착용이 가능하다.
솔벤텀 관계자는 “Clinpro™ Clear는 도포 후 끈적임 없는 매끄러운 사용감을 준다”며 “도포 15분 후 바로 식음료 섭취가 가능해 즉각적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