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덴티움이 주최한 ‘2024 쉽게 끝나는 Sinus 세미나’가 지난 7일, 덴티움 사옥 16층 교육장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덴티움의 제품을 활용해 간편하고 손쉽게 할 수 있는 ‘Sinus Simple’ 컨셉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김성태 교수가 나서 강연을 펼쳤으며 30여 명이 참석해 강의에 집중했다.
강의에서는 DASK Simple 제품을 활용한 상악동 거상술 실습과 참석자들에게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김성태 교수는 실제 케이스 리뷰를 통해 Sinus 술식의 실패율을 줄이고 오차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특히 Hands-on 세션을 통해 막 손상 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과 DASK Simple을 활용한 간단하고 효과적인 상악동 거상술 가이드를 제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Crestal·Lateral approach ▲Bicortical fixation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했으며, 특히 계란을 활용해 Lateral drill의 2-step grind-out 테크닉으로 간단하게 시술을 마무리할 수 있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지도했다. 또 Sinus 모형을 통해 Compaction drill의 자가골 채취의 안정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DASK Simple의 Compaction drill은 상악동 거상술에서 중요한 막 손상을 최소화하고, 자가골 채취의 안정성을 확보해 수술의 성공률을 높이도록 고안됐다.
참석자들은 “모형 및 계란을 이용해 다양한 교보재를 직접 적용해 볼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김성태 교수의 실전 임상 노하우가 담긴 강연에 감동받았다”고 큰 만족감을 표했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Sinus Simple 컨셉을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어렵고 복잡한 Sinus application을 DASK Simple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제시하고 임상의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덴티움은 최신의 술식과 노하우가 업그레이드 된 후속 Sinus 세미나를 9월 중순에 개최할 예정이다. 후속 세미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덴티움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www.dentium.co.kr/academy/index_academy.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