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악 소구치부터 상악 견치까지 28개 치아별 임플란트 즉시식립 아카이브를 완성한 ‘실전형 바이블’이 나왔다.
임플란트 즉시식립의 핵심 노하우를 집대성한 김영삼 원장(강남레옹치과)의 신간 ‘심플 이미디엇 임플란트’(군자출판사)가 최근 출간됐다. 글로벌 연자로 활동하며 명성을 쌓아온 저자는 이번 책에서 지난 25년간 세계 각지에서의 임상 경험과 강연 활동을 하나의 체계적인 레퍼런스로 정리했다.
이번 저서는 임플란트 시리즈의 세 번째 기획작으로, 특히 하악 소구치부터 상악 견치에 이르기까지 총 28개 치아별 즉시식립 방법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수록한 점이 주목된다. 방대한 Panoramic X-ray, PA, CBCT 자료와 임상 사진, 생생한 해설을 곁들여 실제 진료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가이드라인으로 구성됐다.
또 성공 케이스 뿐만 아니라, 저자의 실제 실패 경험까지 솔직하게 담았다. 해외 라이브서저리 세미나에서 다뤘던 실제 증례, 장기간의 추적 데이터를 포함해 임상 현장 중심의 실용적 지침서로서 차별화를 꾀했다.
저자는 자신만의 임플란트 철학인 ESSE(Easy, Simple, Safe, Efficient)를 토대로 각 케이스를 풀어냈다. 특히 ‘김영삼 원장의 노트정리’라는 구성에 맞춰 핵심 포인트, 시술 과정에서의 고민과 아쉬움,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기록했다. 독자가 실제 진료 상황을 생생하게 느끼고, 풍부한 임상 사진과 일러스트는 진료 흐름을 그대로 체험하도록 도왔다는 설명이다.
출판사 측은 “심플 이미디엇 임플란트는 초보 개원의부터 고난도의 케이스를 다루는 숙련된 임상가까지 두루 참고할 수 있는 실전형 임상 바이블”이라며 “세계적으로 명성을 쌓아온 저자의 임상 철학과 경험을 독창적으로 정리한 전문서”라고 설명했다.
■저자: 김영삼·경규영·박영민·손지언·김지선
■출판: 군자출판사
■페이지: 636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