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가치 높일 핵심 솔루션 공유
휴네스 경영세미나 잇달아 개최
우리 치과의 핵심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한 경영 솔루션 세미나가 연이어 개최된다.
의료컨설팅 전문기업인 휴네스(대표이사 윤홍철)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서울 서초구 소재 휴네스홀에서 ▲보험청구 특강 ▲상반기 ‘히트’ 워크숍 ▲고객관리 전문가 과정 등 3가지 치과 경영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치과의 가치를 높이고 수익을 안겨다 줄 3가지 솔루션"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원의들이 효율적인 치과 경영을 위해 꼭 알아야 할 핵심 경영 관리 포인트가 공유될 전망이다.
#실전 치과보험청구 해법 제시
오는 27일(토) 열릴 ‘솔루션 1’ 보험청구 특강에서는 오보경 교수(신구대학 겸임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이번 특강에서 오 교수는 ‘짚고 넘어가야 할 치과보험 핵심정리’ 강연을 통해 치과보험 변동사항 및 치과보험 이론을 정리하며 ‘병원 수익 높이는 치과보험"을 주제로 한 섹션에서는 보존과, 외과의 치과보험, 치주와 보험관리 실전 등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특히 치과들이 놓치고 있는 치과보험청구 팁, 병원 수익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치과보험청구 방법을 예제풀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휴네스 관계자는 “많은 치과들이 보험청구를 하면서 받을 수 있는 급여를 받지 못하거나 삭감되는 경우를 겪고 있다”며 “이번 보험청구 특강을 통해 삭감률을 현저히 낮추고, 병원의 숨겨진 이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진료로 이어지는 환자 ‘소통’상담법
다음달 4일(일) 열릴 ‘솔루션 2’ 상반기 히트 워크숍에서는 윤홍철 휴네스 대표이사가 연자로 나서 ‘상담, 설명을 넘어 소통으로!’를 주제로 환자 소통의 중요성, 가치인식 4단계, 병원 가치 전달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또 윤 대표는‘보철 술식 이해 및 상담 책자 활용법"을 주제로 크라운과 브릿지, 틀니와 부분틀니, 임플랜트 수술, 임플랜트 보철 등에 대해 강연하며 ‘실전! 임상케이스 별 환자 소통’ 강연에서는 실제 임상 케이스에서의 가치인식 단계에 따른 진료비 소통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 수강자들에게는 업그레이드 된 치과 임상상담책자를 휴네스 측에서 무료 증정한다.
휴네스 관계자는 “담당자의 화술과 언변, 낮은 가격에만 의존하는 상담으로는 진정한 충성고객 창출과 꾸준한 수익 증가를 이끌어 낼 수 없다”며 “환자에게 병원과 진료의 가치를 전달해 동의를 이끌어내고 환자와 교감할 수 있는 상담만이 진정한 병원 성장을 이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충성환자 만들기 프로젝트‘UP’
9월 18일(일)과 25일(일) 양일간 진행될 ‘솔루션 3’ 고객관리 전문가 과정 1기에서는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연자로 참여한 가운데 충성환자를 만들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우리병원의 고객관리 및 고객관리 효과 점검’, ‘고객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업그레이드’, ‘온라인을 이용한 고객관리’, ‘병원 MOT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 관리’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환자 관리에 대한 구체적 노하우를 공개한다.
특히 황윤숙 교수(한양여자대학 치위생과)와 김경미 교수(충청대학 치위생과)가 특별초청연자로 나서며, 윤홍철 대표이사를 비롯한 휴네스 컨설팅팀 관계자들도 충실한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 진료로 이어지는 교감 상담법과 고객관리 전문가 과정 1기의 경우 병원 내 3명 이상 수강 시 10%의 혜택을 주어지며, 기존 프리미엄 워크숍 수강자 역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3474-5245(휴네스 세미나팀)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