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교정학 새 패러다임 제시 평가

2021.05.11 16:33:07

성인치과교정연구회 온라인 심포지엄 성료
450여 명 참여... 약력교정 임상 강의 주목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광호‧이하 연구회)의 ‘2021 성인교정 심포지엄’이 임상가 450여 명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주제인 ‘악력교정’의 강점을 잘 살려, 임상교정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28번째를 맞이한 연구회의 심포지엄은 해마다 최다 규모의 인원이 참석하는 단일 주제 학술대회 중 하나로서 높은 관심을 얻어 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4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각 연자가 약력교정의 최신 지견을 전했다.


김상철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첫 세션에서는 전윤식 교수(이화의대 교정과), 백승학 교수(서울치대 교정과), 이기준 교수(연세치대 교정과)가 나섰다.


각 연자는 ‘임상교정에서 Light Force가 왜 필요한가?’, ‘임상교정에서 Light Force의 효율적 적용’, ‘설측교정에서 Light Force의 효율적 적용’에 대한 강연을 심도 있게 진행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좌장인 박영국 교수(경희대)의 진행 아래 김영재 원장(이유 구강악안면외과교정과), 배기선 원장(선부부치과교정과), 황현식 명예교수(전남대)가 나섰다.


각 연자는 ‘튜브형 교정장치를 통한 Light Force의 활용’, ‘디지털테크놀로지를 통한 Light Force 활용’, ‘악교정수술 환자에서 효율적인 Light Force 적용’에 대해 한층 자세한 강연을 펼쳐 참여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강의에 참여한 한 교정학회 회원은 “이번 심포지엄은 강의 내용은 물론이고 우수한 화질과 음질로 실제 강연장에 참석한 것보다 현장감이 넘쳤다”고 전했다.


각 연자들 또한 “오프라인 강연도 원활히 진행하기가 쉽지 않은데, 온라인 라이브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기쁘다”며 “연구회의 정성과 노력이 눈부셨다”고 이번 심포지엄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내비쳤다.


특히나 이번 심포지엄은 ‘약력교정’이 치과교정학의 또 다른 화두를 제시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뒀다.


심포지엄을 기획한 박영철 명예교수(연세대)는 “Light Force를 이용한 교정치료, 약력교정이 임상교정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또 하나의 Game Changer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약력교정에 대한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임상교정이 또 한 번 세계 교정학의 지형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민제 기자 mjreport@dailydental.co.kr
Copyright @2013 치의신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3층 | 등록번호 : 서울,아52234 | 등록일자 : 2019.03.25 | 발행인 박태근 | 편집인 이석초 | 대표전화 02-2024-9200 FAX 02-468-4653 | 편집국 02-2024-9210 광고관리국 02-2024-9290 Copyright © 치의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