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우만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 기록

2021.08.31 16:26:07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한 1조2596억원 달해
하반기도 디지털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공 박차

스트라우만 그룹이 2021년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스트라우만 그룹은 8월 12일 반기 보고서를 통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3%가량 증가한 1조 2596억원, 순이익 2235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22% 감소했던 2020년 상반기(7728억원)와는 대조적으로, 전문치과 치료를 위해 소비자들의 가계 지출이 증가하면서 스트라우만 그룹의 실적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2분기는 매출이 40% 감소했던 작년 3167억원과 비교해 108% 증가한 약 6590억원을 달성했다.


프리미엄 임플란트 분야에서 스트라우만은 임플란트 치료 기간 단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즉시 식립에 최적화된 티슈레벨 임플란트 TLX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Neodent, Medentika, Anthogyr와 같은 챌린저 브랜드 역시 60여 개가 넘는 국가에서 글로벌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강스캐너, 캐드캠, 3D 프린팅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솔루션 부분의 경우 TRIOS, Medit, Virtuo Vivo를 주축으로 최근 Medit 구강 스캐너를 신규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치아 교정 장치 브랜드인 ClearCorrect는 신소재 ClearQuartz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으며, 의료진이 임상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포털 Collaborator를 선보였다.


투명 교정 장치에 대한 글로벌 시장이 커지면서, 스트라우만은 브라질 치과 교정 솔루션 기업인 Smilink를 인수했으며, 이번 인수로 교정 사업 강화와 동시에 DTC(Direct-to-consumer) 마케팅 전문가와 의사 진료를 합한 의사 주도형 DTC를 강화하고 치과 전문의와의 관계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은 상반기 5670억원의 매출과 57% 성장률을 달성하며 스트라우만 그룹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해당 지역은 프리미엄 임플란트가 판매 호조를 보이며 빠른 인기를 얻고 있다. 


북미 지역은 락다운이 완화된 2020년 6월부터 회복되기 시작했다. 2020년 2분기 매출은 42% 감소했으나 올해 2분기에는 13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19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추후 미국 내 생산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약 587억원을 투자해 생산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2020년 하반기부터는 북미 시장 맞춤형 치과 보철물을 생산할 계획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은 대부분 국가가 반등하기 시작한 2020년 6월 대비 63%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131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아울러 2021년 상반기 동안 중국, 일본, 대만을 중심으로 기존 사업을 성장시키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면서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2021년 하반기 Virtuo Vivo와 P series를 중심으로 디지털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챌린저 브랜드인 Anthogyr를 출시할 예정이다. 


기욤 다니엘로 CEO는 “스트라우만은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상승을 기반으로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으며, 2021년 연간 전망은 30% 이상의 성장률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시온 기자 sion@dailydent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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