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이 자사의 제4세대 임플란트 솔루션인 ARi와 BD Cuff가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출시 2년 반 만에 누적 25만 개 판매, 전국 치과 유저 2500곳 돌파를 기록하고 있는 것인데, 전치부·구치부 난케이스 해결을 위한 솔루션이자 명확한 임상 가치를 기반으로 기존 임플란트 시장 흐름을 빠르게 재편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임플란트 솔루션은 지난해 출시 1년 6개월 만에 치과 유저 1600개소 도달이라는 가파른 성장 곡선을 기록했다. 또 ARi는 출시 1개월 만에 치과 유저 300개소 돌파로 전치부 임플란트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ARi는 치조골 위치가 아닌, 흡수되지 않는 기저골(Basal Bone)에 식립해 추가 골이식 없이 강한 초기 고정력과 안정적인 골융합력을 얻는 기술을 갖췄다. 특히 얇거나 낮은 치조골, 결함 있는 치조골 등 난케이스에서 GBR 부담을 줄이고 치조골 소실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해 기존 임플란트 치료의 한계를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설명이다.
BD Cuff는 BLUEDIAMOND IMPLANT의 높은 강도와 ARi의 핵심 개념을 하나로 결합해 탄생한 솔루션으로, 얇거나 어려운 치조골 환경에서도 GBR 없이 식립이 가능하다. 그동안 까다로운 구치부의 경우 오랜 치료 기간과 복잡한 수술 과정이 불가피했다. 하지만 BD Cuff가 환자와 임상가에게 빠른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골 결손(Bone Defect) 상황에서도 Thread 노출을 방지하는 구조와 한 달 이내 최종 보철이 가능한 점은 진료 효율과 생산성을 크게 높여 구치부 솔루션의 표준으로 정착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메가젠은 “12년 연속 국내 임플란트 업체 중 유럽 수출 1위, 4년 미국 수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며 “이번 성과도 국내 시장에서 메가젠의 기술, 철학과 임상 중심 접근 방식이 폭넓게 신뢰를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자평했다.
이어 “ARi와 BD Cuff의 빠른 시장 장악력은 임상가들이 실제 시술 현장에서 임상적 효익을 즉각적으로 체감한 결과다. 기존 기술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들에 대해 명확한 해답을 제시하며 제4세대 임플란트 표준으로 빠르게 시장에 정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더 나은 임상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어가며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제품 정보 및 상담은 메가젠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1566-23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