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 나온다

2023.01.10 09:52:00

월드바이오텍, 연세치대와 공동 개발 브라켓 출시
클립 유격 감소, 토크 조정 정밀성 등 개선 눈길

 

신개념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이 전격 출시됐다.


고품질 치과 교정 제품을 생산·제공하는 ㈜월드바이오텍이 새로운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 ‘Selpro A’, ‘Selpro 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정과와 2년여에 걸쳐 공동 개발했다.


‘Selpro A’는 Active Type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이다. 기존 제품 대비 클립 유격을 감소시킨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운다. 이로써 회전 및 토크 조절 정밀성이 증대될 뿐 아니라 클립의 변형이 방지되고 강도도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캡을 3분의 1가량 축소함으로써 와이어 고정력을 높였다. 이에 기존 제품군 대비 클립의 결속력이 강화됐으며, 반복 작동 시 지속적인 결속력 유지에도 높은 성능을 보였다는 평가를 내놨다. 이 밖에 Selpro A에는 구강 내 접촉면을 최소화한 Spherical Hook를 도입했으며, Body와 Wing에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환자 불편감을 감소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Selpro P’는 Passive Type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이다. Body와 Door 모두 완전 세라믹으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월드바이오텍에 따르면, Selpro P는 Door 폭을 최대 구현함으로써 기존 제품 대비 15~43% 이상의 Super Ratation Control Moment를 보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CAE 구조 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캡 구조를 적용했으며, PPC 구조를 통해 와이어 하중 저항성을 높이고 캡 탈락 강도를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상악전치 간섭을 최소화한 하악전치 Bracket Body Wing 경사를 통해 Overbite에 유리하도록 설계했으며, 더불어 하악 브라켓의 경우 위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또 Tie Groove로 Ligating과 Chain 결찰에 용이하다는 장점을 내세운다.

 

월드바이오텍 측은 “’Selpro’ 브라켓은 동서양 치아의 빅데이터 산출로 치아의 Occlusal과 Gingival 기준축의 평균 곡률값을 적용해 견치 및 소구치의 회전 조절을 극대화하고 본딩에 대한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정밀한 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천민제 기자 mjreport@dailydental.co.kr
Copyright @2013 치의신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3층 | 등록번호 : 서울,아52234 | 등록일자 : 2019.03.25 | 발행인 박태근 | 편집인 한진규 | 대표전화 02-2024-9200 FAX 02-468-4653 | 편집국 02-2024-9210 광고관리국 02-2024-9290 Copyright © 치의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