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아시아 기업으로는 최초로 유럽 최대 규모 임플란트 학회의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했다.
오스템은 지난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린 ‘EAO 2023’에서 핸즈온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 사용자 경험 확대에 초점을 맞춰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핸즈온 체험이 가능하도록 배치해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직관적으로 알렸다.
임플란트 핸즈온 4개, 원가이드 핸즈온 1개, 재료 핸즈온 1개 등 총 6개의 핸즈온존을 메인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교보재와 컨셉을 통해 치과의사들이 오스템 제품의 우수성을 경험하도록 준비했다.
먼저 임플란트 핸즈온존에서는 상황별 맞춤 제품을 소개했다. ▲TS IV 제품은 우수한 초기 고정력을 특장점으로 ‘TSIII vs TSIV 식립감 비교’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122 Taper Kit를 이용했다. ▲Sinus KIT 제품은 상악동 수술 시 Membrane 천공 없이 안전한 식립이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CAS Kit와 LAS Kit를 사용했다. ▲ESSET KIT는 좁은 골폭에서 뼈 이식 없이 식립이 가능하다는 것을 부각했으며 ▲Short implant & KIT 제품은 신경선 손상 없이 안전한 식립이 가능하다는 것을 내세우며 485 Kit를 사용했다.
오스템에서 선보인 재료들의 우수성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전면에 배치했다. ▲A-Oss 입자형은 수화를 통한 빠른 적심성 ▲A-Oss Collagen은 수화 후 뭉침성, 성형 용이성 ▲Ossbuilder는 유연성과 치아 모델 체결 시 체결 방법의 용이함을 전시대와 디스플레이 보드를 통해 알렸다.
OneGuide KIT 핸즈온 존도 별도 운영했다. 해당 핸즈온 존은 임플란트 식립부터 Immediate loading까지 실습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일반, 상악동, 무치악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적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강조했다.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EAO 2023’기간 동안 유럽 치과의사들의 오스템 부스 방문도 이어졌다. 오스템은 유럽지역 매출 신장률이 매년 30~40%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럽 현지법인 역시 스페인과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 지속적으로 신규 거점을 확보하며 유럽 내 영향력을 확대하는 중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EAO 2023에서는 각 품목별 핸즈온 존을 별도 설치하고 당사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사용자 경험 확대에 집중해 글로벌 치과의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임플란트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온 만큼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