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산업계가 글로벌 시장 재편 속에서 글로벌 규제 환경에 대해 심도 있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치산협)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신흥빌딩 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치과의료기기 산업계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의 규제 환경 변화와 국내 인허가 제도의 국제조화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업계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제도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과 업계 대표 및 인허가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MDR, MDSAP 등 국제 규제 제도 경향에 대한 정보 공유와 함께 산업계의 제도 이해도 제고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치산협은 “치과 의료기기 산업계가 급변하는 글로벌 규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민·관 소통 창구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도 및 규제에 필요한 구체적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치산협 홈페이지(https://www.kodda.co.kr/)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kmj_kdia@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754-1933(치산협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