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진료 철학을 전하는 마케팅 실현

  • 등록 2025.07.02 17:26:42
크게보기

덴탈키스톤, 의료법 준수 ‘의료진 진심’ 전달
상업성 광고 NO, 유튜브·인스타 콘텐츠 관리

가장 확실한 치과 마케팅은 ‘우리치과의 진료 철학과 특성’을 환자에게 있는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다.


대한치과직무교육원(주)의 마케팅 사업부가 운영하는 ‘덴탈키스톤’은 단순 노출 중심 광고에서 벗어나 컨설팅 치과와 충분한 논의를 통해 진정성 있는 진료 철학을 환자에게 전달하는데 집중한다.


특히,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플레이스 등 환자들과 접점이 큰 다양한 채널을 백분 활용해 치과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고, 환자와의 신뢰 형성에 주력한다.


특히, 덴탈키스톤을 이끄는 대한치과경영연구소의 현미향 소장은 수십여 년 간 치과 컨설팅을 연구해 온 전문가답게, 각 치과의 상황을 세심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설계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콘텐츠가 의료법을 철저히 준수하며, 과도하게 광고성이 짙은 표현은 배제한다는 점. 대신 환자가 실제로 궁금해 할 정보와 병원의 진료 철학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유튜브 마케팅에서 강점을 보인다. 직접 치과를 방문해 진료 철학, 의료진 인터뷰, 진료 현장 분위기 등을 촬영, 환자들에게 병원에 대한 신뢰와 호감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덴탈키스톤의 대표 콘텐츠 ‘치과맛집’은 맛집 탐방 형식을 차용해 병원을 보다 친근하게 소개한다. 영상에는 진료실 밖에서의 치과의사 모습, 병원 내부의 따뜻한 분위기 등이 담겨 있어 시청자들에게 신뢰와 편안함을 동시에 전한다.


또 치과 임상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나서 단순한 치료 후기나 진료 정보를 넘어, 생활 속 구강 건강 팁과 치료 전후 유의사항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운영을 통해 환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덴탈키스톤 마케팅은 콘텐츠 제작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로드, 월간 보고서 제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보고서에서는 마케팅 성과, 신환 증가율, 유입 경로 분석은 물론, 치과별 맞춤 피드백까지 제공한다. 이에 실제 덴탈키스톤 컨설팅을 받은 치과들은 신환 및 매출증대 효과로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덴탈키스톤 관계자는 “단순히 많이 알리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알리는 데 집중한 결과”라며 “마케팅은 곧 환자와의 첫 대화라는 인식을 갖고 콘텐츠를 기획한다. 단순 광고를 넘어 환자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우선하는 치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010-6254-1579(카카오톡 ‘대한치과경영연구소’ 추가 후 상담)

전수환 기자 parisien@dailydental.co.kr
Copyright @2013 치의신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3층 | 등록번호 : 서울, 아52234 | 등록일자 : 2019.03.25 | 발행인 박태근 | 편집인 이석초 대표전화 : 02-2024-9200 | FAX : 02-468-4653 | 편집국 02-2024-9210 | 광고관리국 02-2024-9290 | Copyright © 치의신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