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스케일링 연 1회 건보 적용’ 대국민 캠페인

  • 등록 2025.11.12 21: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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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TN 뉴스채널에 홍보 자막 연말까지 노출 예정

 

치협이 경기침체로 내원 환자가 줄고 있는 개원가를 돕고 국민 구강 건강을 높이기 위해 ‘스케일링 연 1회 건보 적용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


치협은 기획·홍보·재무·경영정책·보험위원회가 함께 ‘구강검진 독려 광고 관련 연석회의’를 지난 6일 서울 모처에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조정훈 기획이사, 황우진 홍보이사, 신승모 재무이사, 이한주 경영정책이사, 설유석 보험이사가 참석해 개원가의 최대 고민인 ‘불황에 따른 경영 악화’를 개선하고자 ‘치과 스케일링 대국민 홍보’ 진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기획은 건강보험 스케일링으로 치과 방문을 독려해 개원가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더불어 국민 구강 건강도 함께 향상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구체적으로는 탄탄한 시청자층을 확보 중인 YTN 등 뉴스 채널 하단 자막란을 이용해 ‘치과의사협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치과 스케일링 1년에 한 번 건강보험으로 가능합니다. 올해 안에 꼭! 스케일링 받으세요.’(가제)라는 내용의 자막을 오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100회 노출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연 1회 스케일링 건강보험 적용’ 사실을 리마인드시켜 치과 방문을 유도하고, 이후 구강검진을 통한 치과 치료까지 연결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조정훈 기획이사는 “코로나19 발생 전후를 비교했을 때 환자들의 정기검진 횟수 및 통상적 구강 보건 관리가 소홀해지고 있는 측면이 있다. 이로 인해 내원 환자가 급감하고 있는 추세”라며 “초고령화시대에 장수의 비결은 충분한 식사량을 유지하는 것인데, 치아 건강은 식사량 유지를 위한 필수 조건이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연 1회 스케일링을 건강보험으로 보장해 주고 있고, 치과의 접근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환자가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해 대국민 홍보를 한다면 국민의 구강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은송 기자 es8815@dailydent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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