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교정치료 시 참고할 만한 지침서가 나왔다.
나래출판사는 최근 ‘소아청소년 교정치료 따라하기’를 발간했다. 이 책은 소아청소년 교정치료의 실제를 임상 경험 기반으로 정리한 지침서로, 성장기 아동의 1차 교정치료에 필요한 원리, 진단, 임상 절차, 술식을 상세히 다룬다.
소아청소년기의 교정치료는 성장 흐름 속 변화를 세심하게 파악해 임상적 결과로 만들어내야 하는 치료다. 책을 집필한 두 저자는 오랜 임상 경험과 교육 현장에서의 고민을 바탕으로 소아청소년 교정치료의 실제 과정을 보다 더 구체적으로 정리했다.
특히 1차 교정치료를 중심으로 성장기 아동에게 자주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를 다뤄 임상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치료의 원리뿐 아니라 실제 임상 절차와 술식을 자세히 기술해 현장에서 바로 참고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목차를 살펴보면 ▲교정 진단 자료에 대한 분석 및 치료 계획 작성 ▲혼합치열기 전치부 반대교합 치료(치성 반대교합, 골격성 반대교합) ▲상악궁의 확장치료 ▲상악 제1대구치의 후방 이동 ▲II급 부정교합의 악정형치료 등 소아청소년 교정 치료의 전반을 체계적으로 다뤄 실용성과 임상 재현성 모두를 높였다.
출판사 측은 “이 책은 두 저자가 각자의 임상 경험과 시각을 바탕으로 서로의 견해를 나누며 완성했다”라며 “어린이들을 진료하는 임상 현장에서의 고민과 선택의 순간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에서 믿고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 동반자가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 자 : 박기태, 장기택
■출 판 : 나래출판사
■페이지 : 252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