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자살예방 공익광고, 복지부

  • 등록 2008.05.19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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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가족부가 최근 급증하는 노인층 자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노인들의 자살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를 제작·방영한다.


복지부는 최근의 급격한 고령화와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의 정서적 유대감 및 사회적 관심 약화가 노인자살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고 판단, 노인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고취할 수 있도록 공익광고를 제작키로 했다. 이번 생명존중 자살예방광고는 지난 13일부터 이달 31일까지 KBS, MBC, SBS 등 공중파 TV를 통해 방영되며, 8월말까지 수도권 지하철 역사 또는 차량에서도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생명존중 자살예방광고에서는 어릴 적부터 우리를 보살피고, 격려해주던 부모님의 마음을 ‘손’ 이미지로 표현하고 있다. ‘손’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되는 모습과 삶에 지치고 외로운 노인들의 모습을 순차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관심과 대화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있다. 

이윤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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