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고충처리위원회(위원장 한성희)가 한국소비자원의 치과의료 상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경청하고 치과의사의 입장을 전달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고충위는 지난 22일 시내음식점에서 정미영 소비자원 피해구제 2국 의료팀 과장과 간담회를 갖고 소비자원에 접수되는 치과상담유형과 분쟁사례, 최근의 추세, 중재시 어려운 점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사진>.
고충위는 지난 1기 고충위에서도 소비자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서로의 입장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등 유대관계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성희 위원장은 “치과의사들이 소비자원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도 있지만 고충위 활동을 하면서 보니 치과의사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고충위는 소비자원과 더불어 분쟁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다”며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간담회를 나누는 기회를 갖자”고 제안했다.
유석천 총무이사는 “치협에서는 회원들을 계도하고 국민들에게도 서비스하기 위해 회원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었다”며 “고충위와 소비자원이 협조를 잘해 양질의 서비스를 하는 것이 치협의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정상철 고충위 간사, 최영림·손윤희·안순찬·이윤상·정창주·최진호 위원도 “치과치료의 경우 특수한 경우가 많다”며 “상담처리시 치과의사들의 도움과 의견을 많이 들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정미영 과장은 “치협이 한국소비자원을 적극적인 파트너로 인정해줘 감사드린다”며 “소비자원이 공정성과 형평성을 갖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치협에서 많이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