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컨설팅 전문 기업 바이일비컨설팅은 오는 1월 1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DENTEX 2026에 참여, 심미성을 넘어 진료 효율을 극대화하는 병원 운영 솔루션을 선보인다.
바이일비컨설팅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병원 운영의 3대 핵심 축인 ▲CRM(고객관리) ▲HR(인사 및 조직문화) ▲효율적 동선 설계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공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점은 예비 개원의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진료 동선 효율성 진단’ 이벤트다.
치과 인테리어 도면(또는 가안)을 바탕으로, 실제 진료 시 발생할 수 있는 의료진의 불필요한 동선, 환자 응대 과정의 병목 구간 등을 전문가의 시선으로 분석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일일 환자 수·진료 패턴·스태프 구성을 고려해 운영 효율성을 사전에 점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개원 치과를 위한 내부 시스템 체크리스트, 치과직무역량사전 50% 할인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많은 예비 개원의들이 인테리어의 ‘디자인’에 집중하다 놓치기 쉬운 ‘운영 효율’을 개원 전에 점검함으로써, 개원 후 발생할 수 있는 의료진 피로도 누적, 진료 동선 꼬임, 대기 시간 증가 등의 문제를 미연에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나 대표는 “보기 좋은 병원과 일하기 좋은 병원은 분명히 다르다”며 “바이일비컨설팅은 도면 단계에서부터 시스템과 사람이 함께 잘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설계하고, 개원 후 실제 운영까지 연결되는 컨설팅을 지향한다. 이번 DENTEX 2026 무료 진단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처음부터 완성도 높은 진료 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