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위메진아카데미 ‘하나뿐인 치과 시스템’ 세미나 성황

예방·보험·상담·직원관리 경영 운영 방안 제시

 

예방진료 프로토콜, 보험청구, 환자상담, 직원관리 등 치과경영을 개선시키는 요소를 한 자리에서 소개한 세미나에 많은 개원의들이 만족감을 표했다.

위메진아카데미가 주최한 ‘하나뿐인 치과 시스템’ 세미나가 지난 10월 31일 위메진아카데미(내이처럼치과병원)에서 열렸다.

이 세미나는 치과의 주요 경영요소를 모아 구성한 것으로 우선 ▲송유정 부장(위메진아카데미)이 ‘내일부터 당장 도입할 수 있는 예방시스템’을 주제로 노인인구의 증가로 인한 치과에서 구강보건교육의 중요성과 진료실에서 효율성 있는 진료 접점별 예방교육에 대해 강의했다.

또 ▲정 미 대표(치과건강보험연구소)가 ‘매출 걱정 없는 치과는 보험시스템이 있다’를 주제로 보험시스템을 만들 때 놓치지 말아야 할 본질, 보험시스템의 운영·점검 노하우에 대해 강의했다.

▲이정숙 부장(사과나무치과)은 ‘저절로 매출이 느는 상담관리시스템’을 주제로 소소한 데이터로 경영진단을 하는 방법, 또 이를 토대로 문제해결, 성과와 연결해 피드백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상담을 개별적 역량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 전체를 꿰뚫는 안목을 키우며, 사례를 통해 상담관리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분석을 통한 상담법을 제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끝으로 ▲옥용주 원장이 ‘직원과 오래 공존하기 위한 성과측정시스템’ 이라는 주제로 치과에서 주먹구구식으로 한 사람의 역량에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시스템 안에서 자동으로 운영되는 치과를 만들기 위한 인력관리 노하우를 전했다.

옥 원장은 원장과 실장이 같은 마음으로 한 시스템 안에서 움직이기 위해선 직무평가, 성과분석 등이 선행돼야 하며, 이러한 객관적 지표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화로 매출 증대를 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옥용주 원장은 “한 사람의 역량에 의존하는 치과가 아니라 여러 경영요소에 대한 개관적 지표를 토대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고 운영돼 가는 치과 모델을 계속해 연구하고 발전시켜 동료 원장, 스탭들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