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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거야 나는거야” 상상 이상의 ‘우아한 질주’

‘Car’이 맛에 달린다-뉴 레알시승기 ‘벤츠 CLS 63 AMG’

프리미엄 세단과 쿠페의 만남
고성능 엔진 장인 손길 뚝뚝
브레이크는 전륜 6P 후륜 2P

우리나라에선 아직 튜닝에 대해 그렇게 관대하지 않다. 튜닝은 약간 시끄럽고 젊은이들만의 즐거움으로 여기게 되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벤츠 CLS 63 AMG’는 즐거움을 넘어 인정받은 장인의 경지까지 올라간 녀석이다.

이번 시승기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CLS 63 AMG’를 시승해 봤다.

자동차 경기에 관심이 있던 독일의 두 청년이 만든 브랜드 AMG다. 본인들의 이름과 고향의 이름을 조합해 만든 AMG는 처음부터는 벤츠의 공식협력 업체가 아니었다. 1970년 그들이 개조해 만든 벤츠 차량들이 유럽의 각종 대회를 휩쓸며 그들의 존재를 알렸고 이후 벤츠 역시 이들을 놓칠 수 없기에 2005년 AMG의 단독 주주이자 모회사가 됐다.

외모는 벤츠 CLS 그대로
벤츠 CLS 63 AMG는 벤츠에서 만든 CLS를 기본 뼈대로 만들고 있다. AMG의 엔지니어들은 메르스데스 벤츠 개발팀이 새로운 차량을 개발할 콘셉트 모델부터 참여를 한다. 그 후 양산차 개발을 할 때 이들은 보다 높은 성능을 위한 엔진, 차축, 브레이크, 댐퍼 서스펜션까지 다른 제품을 양산하게 된다. 하지만 기본 모양에서 크게 변화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한다.

우선 무광으로 처리된 그릴부분부터 밑의 범퍼, 고성능이기 때문에 공기의 흐름을 최대한 많이 이용한 흔적이 보인다. 특히 이 차량에서 장인의 손길이 느껴진다고 하는 것은 보닛을 열어보면 알 수 있다.

우선 엔진의 모양이 CLS와 다르다. 엔진 윗부분에 뱃지가 있는데 이곳에 이름이 새겨져 있다. 바로 ‘원 맨-원 엔진’이라는 AMG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는데 엔진에 새겨진 바로 그 사람이 이 엔진을 모두 조립했다는 서명이다. 이름을 걸만한 엔진이라는 말이다. 장인정신이 저절로 느껴진다.

세련되고 날렵한 옆 라인과 뒤태
벤츠 CLS 63 AMG는 스포츠 쿠페형태를 띄고 있다. 하지만 4인승이다. 세단처럼 길고 스포츠 쿠페처럼 상당히 날렵한 모습을 띄고 있다.

브레이크에도 곳곳에 AMG로고가 눈에 띈다.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듯 브레이크 역시 전륜은 6P 후륜은 2P가 지원된다고 한다. 앞모습보다 뒷모습은 더 강렬해 보인다. 물론 AMG로고는 붙어 있고 4매틱 즉, 4륜 구동이다. 4개의 머플러가 훨씬 강력한 힘을 느끼게 한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모형을 CLS에서 가져왔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생각보다 트렁크 공간이 넓다.

살짝 밟아도 거친 숨소리 짜릿
벤츠 CLS 63 AMG에 앉자마자 느끼는 감은 무언가 압도되는 느낌이다. 깔끔한 시트색깔에서 오는 럭셔리함을 시작으로 D컷 모양의 스티어링 휠 그리고 다른 차종에서 보지 못한 기어노브 등 그냥 CLS와는 상당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에코 모드로 해서 살짝 달려보는데 이미 그때 들리는 배기음만으로 ‘거친 녀석’이라는 느낌을 가졌다. 이후에 운전하는 내내 생각 이상의 성능에 감탄을 여러 번 할 수 밖에 없었다.

AMG는 도심구간에서 어울리지 않는다. 주행과 정지를 반복하는 구간에서는 스스로 참지 못하고 튕겨나가고 싶은 그런 힘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결국 드는 생각은 벤츠 CLS 63 AMG는 일반도로가 아닌 트랙이 어울리지 않을까였다. 그런 생각을 읽었는지 이 차량의 주행 모드에 트랙주행모드(레이싱 스타트)를 포함하고 있다. 제원을 보더라도 5500cc, 557마력, 73.4kg.m이다. 제로백은 3.7초, 기어는 7단 dct변속기를 사용하며 연비는 7.1km/L다.

벤츠 CLS 63 AMG의 주행모드는 5가지가 있다. 에코운전에 해당하는 컨트롤드 이피션시, 스포츠, 스포츠플러스, 매뉴얼 그리고 RS(레이싱 스타트) 이렇게 다섯가지다. 하지만 이피션시 주행도 일반 차량의 최고 성능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다른 주행모드로 운전하다 사고가 일어날 경우가 많다는 말을 들었는데 실제로 운전해 보니 정말로 멋모르고 운전했다가는 사고가 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이가 벤츠 CLS 63 AMG를 평가한게 기억이 남는다. “차는 완벽하다. 하지만 내 잔고가 완벽하지 못하다!” CLS 63 AMG 4매틱과, CLS 63 AMG S4 매틱 두 가지가 있다.
가격은 1억5490만원과 1억6990만원이다. 왜 AMG AMG라고 말하는지 조금 알 것 같다.

동영상 : 데일리덴탈 D튜브 확인 가능
https://youtu.be/9xe6tvkl3oE
CBS 노컷뉴스 김대훈 기자 bigfire28@c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