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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협- 롯데제과, 새해에도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앞장’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 갖고 힘찬 출발 다짐
취약계층에 실질적 도움주는 캠페인 추진

 

치협과 롯데제과가 신축년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치협과 롯데제과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식을 지난 12월 29일 치협 회관에서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의 홍수연 부회장, 이창주 대외협력이사, 롯데제과의 이민호 마케팅본부 본부장, 배성우 커뮤니케이션부문 부문장이 자리했다.


치협과 롯데제과가 함께하는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국민 구강보건 향상 및 나눔과 봉사를 목표로 지난 2013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이동치과병원 진료봉사인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봉사단은 유니트체어 및 치과진료 장비를 구비한 버스를 통해 전국의 무치의촌 및 저소득소외계층 등을 찾아가 무료 치과진료와 구강보건교육 등을 펼쳐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현재까지 캠페인에는 총 712명의 봉사자가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치과의사는 198명이었다. 이들은 치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전국 4556명의 환자를 돌봤으며, 진료 건수는 5795건에 달해 명실공이 치과계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홍수연 부회장은 “치과의료 소외계층을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 어느덧 7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시간 동안 국민의 건강한 웃음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롯데제과와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양 단체의 견고한 상호 신뢰와 의지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민호 본부장은 “전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치협과 롯데제과가 함께 노력해 온 세월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기반으로 2021년에도 양측이 더욱 긴밀히 협조해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