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동두천 18.2℃
  • 맑음강릉 24.7℃
  • 맑음서울 19.1℃
  • 맑음대전 20.5℃
  • 맑음대구 23.4℃
  • 맑음울산 17.5℃
  • 맑음광주 20.6℃
  • 맑음부산 18.4℃
  • 맑음고창 16.7℃
  • 맑음제주 19.0℃
  • 맑음강화 14.3℃
  • 맑음보은 19.0℃
  • 맑음금산 17.3℃
  • 맑음강진군 19.0℃
  • 맑음경주시 20.9℃
  • 맑음거제 19.2℃
기상청 제공
기사검색

“고객과 소통 의지가 중요”

전남대 치과병원 CS교육

전남대치과병원(원장 황인남)이 지난 23일 직원 대상으로 고객만족 CS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광용 CS 강사는 교육을 통해 ‘고객응대 솔루션을 주제로 직원들에게 고객감동을 일으키는 동기부여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광용 강사는 “고객응대 솔루션으로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 표정, 언어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환자분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할 수 있도록 자신감 있는 자세로 환자를 응대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 강사는 특히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인지하고 고객과 소통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면서 “고객의 불만에 당황하지 않고 적절히 요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습관화된 솔루션을 숙지해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때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