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아치과병원에서 개최하는 2004년도 임상교정연수회가 회원을 모집한다.
오는 2월 5일부터 12월까지 10개월 과정(7월은 제외)으로 진행될 이번 교정 연수회에서는 홍윤기 청아치과병원 교정과 과장이 연자로 나선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Diagnosis and Treatment plan", ‘Treatment in Mixed Dentition", ‘Treatment in Permanent Dentition" 등 세 분야에 걸쳐 강의와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어서 교정에 관심이 많은 개원의들의 시선을 끌 전망이다.
강의 및 실습은 초반부에 혼합치열기와 영구치열기의 자료 분석을 통한 진단으로 시작해 교정 치료에 필요한 기본적인 wire bending 실습, Class I crowding 증례의 SWA typodont 실습을 통해 교정치료의 포괄적인 흐름을 알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 후반부에는 혼합치열기의 치성문제를 해결하는 여러가지 구내장치 및 구외장치의 적용과 골격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환자의 악정형적 치료 기법, 개방교합 및 과개교합에 대한 치료 기법 등을 다루게 된다.
특히 초급 및 중급과정의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교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많은 임상 증례를 통한 토의 및 진료실 견학 등도 계획하고 있다.
연수회는 매월 첫, 셋째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청아치과병원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임상견학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청아치과병원 교정과 외래에서 실시된다.
이번 연수회의 모집인원은 15명이며 자세한 문의는 02-556-6836/569-2811(송규철, 안수진 박사).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