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국내 치과 기업으로는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인증을 획득했다. 오스템은 BSI(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 9일 밝혔다. ISO 37301은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준법경영시스템의 수립과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에 대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국내 덴탈업계에서 ISO 37301 인증을 받은 기업은 오스템이 처음이다. 이를 통해 회사 및 임직원의 규정 준수 의무와 책임을 분명히 하는 동시에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엄격한 법규 준수 체계를 갖췄음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고도의 윤리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를 도입하고 안착시켜왔다. 준법지원인 제도를 시행해 법적 의무를 준수하는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사업 분야 전반에 걸쳐 관련 법·규정의 준법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또 사내·외에 다양한 경로의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수시로 내부감사를 진행하는 한편, 임직원 대상의 윤리의식 함양 교육 및 준법경영 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경영 조직문화를 조성해왔다. 나
리뉴메디칼의 동종골 이식재 ‘리뉴오스’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리뉴메디칼은 소비자 및 의료진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리뉴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프리미엄 구강 관리 및 의료 기기를 증정하는 형태로, 구매 개수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리뉴오스 1개 구매 시 셀프 미백제 ‘치아립스틱’ 1개, 리뉴오스 2개 구매 시 화이트테라픽 음파칫솔 1개, 리뉴오스 3개 구매 시 워터테라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1개를 증정한다. 리뉴오스는 임플란트와 치조골 재건 등 다양한 치과 수술에 사용되는 동종골 이식재로, 안전성과 효과를 동시에 갖췄다. 뛰어난 조직 재생 능력과 생체 적합성 덕분에 전 세계 치과 전문의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사용 편의성 또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로모션 증정품들 역시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치아립스틱’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셀프 미백제 제품으로, 환자가 집에서도 치아 미백을 관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화이트테라픽 음파칫솔’의 경우 강력한 음파 진동으로 치아 플라크 제거에 효과적이
지난 5년 간 한국의 치과의료기기산업은 연평균 14% 성장을 거듭하며 생산실적 4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수출액 역시 연평균 16.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3억 달러가 넘는 수출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치산협)가 최근 우리나라 치과 의료기기 산업의 주요 통계를 분야별로 발췌해 엮은 ‘2024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연감’(이하 치산협 연감)에 탑재된 관련 통계들을 보면 우리나라 치과 산업의 성장세는 압도적인 수준이다. 연감에 따르면 한국의 치과 의료기기산업은 지난 5년 동안 연 평균 14.1% 성장, 2023년에는 4조300억 원을 상회했다. 또 2020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수출 실적 및 무역 수지 추세는 한국의 치과 의료기기산업이 얼마나 수출 효자 산업인지를 입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안제모 치산협 회장은 “치과 의료기기 생산실적은 집계가 시작된 2018년 1조9000억 원에서 2023년에는 4조가 넘는 수준이 됐다”며 “이런 데이터는 2021년부터 시작된 연감제작을 향한 치산협의 노력이 없었다면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매해 치산협 연감이 제작돼야 하는 이유와 꾸준하게 데이터가 관리될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임플란트(이하 디오)가 을사년 글로벌 도약을 다짐했다. 디오는 지난 6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무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시무식은 김종원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본사 임직원이 함께했으며, 국내 및 해외 법인 등 참석이 어려운 임직원들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개회 선언으로 시작해 신규 입사자 소개, 장기 근속자 시상, 2025년 변경 제도 소개, 경영 방침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김종원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의 핵심 미션은 모두에게 행복한 미소를 선사하는 편리하고 혁신적인 구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면목일신(面目一新)의 자세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30년 글로벌 TOP 5 달성을 목표로 5가지 핵심 가치를 경영의 중심에 두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덴티스트리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디오는 지난 2002년 임플란트 산업에 진출한 이후 ▲초단위 광활성화 표면처리 시스템 ‘디오 VUV 임플란트 시스템’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디오나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이 ‘MAXY Kit’의 출시를 기념, 오는 3월 31일까지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패키지 구매 시 단품 구매보다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MAXY Kit는 임플란트 수술용 키트로 임플란트 수술 성공률을 높이고 술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골질별로 다르게 적용했던 Drilling protocol을 단순화해 시술 편의성을 높였다. 또 ‘Minimally Invasive & No Trauma Surgery’가 가능해서 뼈 손상을 최소화하고 임플란트의 안정성과 성공률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효율성이 강화된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MAXY-Hard’와 ‘MAXY-Soft’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Fixture와 같은 형태의 Tap을 사용해 ‘Non-Traumatic Osteotomy’를 구현, ‘Maximum BIC(Bone-to-Implant Contact)’를 획득하며 이상적인 초기 고정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네오만의 독보적 콘셉트인 ‘AnyTime Loading’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네오 관계자는 “MAXY Kit는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닥스메디가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DENTEX 2025에 참가했다. 닥스메디는 부스에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10만 원 상당의 ‘구강유해균관리세트’를 선착순 증정하고, 카카오톡 채널 ‘닥스메디 프로’를 추가한 참여자들에게 특별 상품도 제공했다. 특히 QR 코드를 통해 구강 세균 유전자 PCR 검사인 ‘오랄바이옴체크’를 무료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고, 많은 방문객들이 해당 검사의 실용성과 정확성을 높이 평가했다. 현장 구매 혜택도 큰 호응을 얻었다. 닥스메디는 전 제품 대상 ‘4+1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치과개원 SET 500개 이상 대량 구매 시 할인 및 패키지 계약 시 스탠드 진열장 증정 프로모션을 제공했다. 닥스메디 관계자는 “DENTEX 2025는 치과 경영과 개원 준비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구강 건강 관리와 치과 경영 효율화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바이오가 최근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15세 이하로 확대돼 소아·청소년의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7일 2024년 제25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가 개최돼 기존 요양급여 적용기준을 확대하는 결정이 이뤄졌다. 이는 기존 5~12세에서 15세 이하로 연령이 확대되고, 실시 간격도 구강당 1회 기준 6개월에서 3개월로 단축된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에 따라 아이오바이오는 앞으로 국내에서 치과 급여기준 확대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자사가 공급하고 있는 구강바이오필름 탐지기술 기반 의료기기와 소프트웨어 사용이 더욱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치아우식은 입 안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음식물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산(acid)에 의해 치아의 법랑질이 손상돼 생긴다. 증상은 치아 법랑질에서부터 치수의 손상까지 치아우식 진행 범위에 따라 매우 다양하며,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질병 병변의 초기 발견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치아우식으로 외래 진료받은 전체 환자 중 15세 이하는 환자수 중에서 31%(195만3000여명), 진료비 총액은 45%(4640억 원)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덴티스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덴티스는 지난 12월 20일 (사)사랑의연탄나눔운동에 연탄 2400장을 기부하고, 1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1, 2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덴티스에 따르면 이날 총 2가구에 600장의 연탄이 전달돼 올 겨울 추위 걱정을 덜게 됐다. 덴티스 관계자는 “한 겨울 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사랑의연탄나눔운동은 비영리 NGO단체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연탄 지원, 연탄보일러 무상수리·교체 지원, 김치나눔, 사랑의빵나눔, 해외개발도상국 원조활동 등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민간복지의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덴티스 OF 플랫폼이 최근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회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99%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등 최신 트렌드를 입증하며 치과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확인됐다. 덴티스는 이번 조사에서 OF의 브랜드 인지도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 세미나, 마켓, 콘텐츠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OF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트렌드·새로움'이라는 답변이 3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OF의 전문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눈에 띄었다. '전문성'에 대한 응답 비율이 25%로, 이전 상반기 만족도 조사보다 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OF 오리지널 세미나와 같은 전문적인 콘텐츠가 회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로 해석된다. OF세미나에 대한 만족도에서는 세미나 연자와 강의의 질, 커리큘럼, 운영 방식 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특히 2024년에는 OF 오리지널 세미나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교육 콘텐츠가 제공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OF마켓의 경우 이용자 중 9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편리한 결제
덴티스가 최근 ‘2024 지방투자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덴티스는 자사 덴탈사업부 신설을 통해 고용 창출을 실현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지방투자 촉진사업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지방투자의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2024년에는 덴티스를 포함한 여러 기업들이 지방 지역으로의 투자를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덴티스는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은 지속적인 지역 투자와 사회적 책임 실천의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고웍스가 23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로써 기존에 추진하던 글로벌 사업에도 한층 더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AI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는 지난 12월 31일 23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마고웍스가 유치한 누적 투자액은 총 380억 원이 됐다. 특히 이번 투자 유치는 최근 급속히 얼어붙은 자본 시장에서 일군 성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는 분위기다. 이에 관해 이마고웍스는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마고웍스는 지난 2022년 ‘덴트버드 솔루션(Dentbird Solution)’ 출시를 통해 글로벌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및 관련 종사자에게 디지털 치과 치료에 최적화된 웹 기반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110여 개 국가에서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가운데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Ci Medical’이 총판을 맡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 Ci Medical은 6만5000여 개 치과 및 치과기공소 네트워크를 보유한, 일본 내 치과 유통 업계 강자로 손꼽히는 기업이다. 또한 미국의 경우, 이마고웍스는 지난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