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침체됐던 러시아의 의료기기 시장 확대를 위해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치산협)이 손을 맞잡았다. KOTRA와 치산협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러시아 모스크바 Dental-Expo 2024’에서 4일간 한국관 운영 및 ‘2024 K-Medi 로드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산협에 따르면 4년 만에 참가하는 이번 Dental-Expo 한국관 참여 기업은 국고지원 10개사 10부스를 포함해 총 15개사 17부스이다. KOTRA와 치산협은 오랜만에 현지 및 전시장에 복귀한 한국기업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타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았던 프리미엄 홍보관을 도입하고, 참여 및 미참여 한국 기업들의 러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Medi 로드쇼를 마련한다. 이에 따라 로드쇼 기간 중 24일에는 ‘K-MEDI 포럼’을 개최하고, 현장 웨비나 중계를 통해 러시아 의료기기협회 관계자 뿐 아니라 치과분야 유력 바이어인 Stomatorg와 연 매출 200억 규모의 빅 바이어인 Medical Service 등 러시아 현지 의료기기 전문가들과 한국기업들의 만남을 주선하도록 했다. KOTRA 러시아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스트라우만 그룹(이하 스트라우만)이 올해 상반기 매출에 힘입어 하반기 매출에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스트라우만은 지난 8월 14일(스위스 바젤 현지 시각 기준) 2024년 상반기 및 2분기 주요성과 및 지역별 매출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에만 16.1%의 높은 유기적 성장률과 매출 13억 스위스프랑(한화 약 2조354억8800만 원)을 달성했으며, 2분기에만 매출 6억 5490 스위스프랑(한화 약 1조254억1600만 원)을 기록, 하반기 전망에도 청신호를 밝혔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중남미 지역은 브라질의 대홍수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북미 지역의 실적은 2024년 1분기에 이어서 2분기 연속 개선됐다.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임플란트와 투명 교정 브랜드인 클리어코렉트(ClearCorrect)에 힘입어 12.4%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거뒀다. 지역별 구체적인 성과를 살펴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분기에 1억5460만 스위스프랑(한화 약 2419억5200만 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33.8%의 높은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허영구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 대표가 강원경제인대상을 수상해 주목된다. 강원경제인대상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도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강원일보사와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특히 허영구 네오 대표는 일자리 창출 부분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허 대표는 지난 2022년 11월, 본사를 서울에서 원주시로 이전하면서 회사 내외부로 파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기존 직원의 70%가 원주로 이주했으며, 150여 명의 지역 인재 채용과 강원도 최초 기업 연계 장애인 예술단을 창단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장애인 고용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은 바 있다. 또 지역 대학과의 산학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오고 있다. 이 밖에 현재 예비 취업자인 대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 허영구 대표는 “직원이 회사 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를 함께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유럽 최대 규모 임플란트 학회 'EAO 2024'에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한다. 메이저 스폰서는 단 6곳으로 아시아 기업 중에서는 오스템이 유일하다. 오스템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EAO 2024에 참가해 영상 및 디지털 장비, 자체 캐릭터 표랑이 등을 해외전시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핸즈온과 제품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제품과 브랜드, 프로그램 등 오스템 브랜드 홍보에 집중한 것이 전년과 차이점이다. 특히 부스 내 가로 6M, 높이 2.3M의 대형 LED 영상을 설치해 브랜드 홍보 직관성을 높였으며 EAO 최초 CBCT T2 Plus, MEDIT 구강스캐너(i700, i900) 2종을 현장에 배치하는 등 제품에 집중했다. 제품 상담 부스 규모 역시 전년과 비교해 21% 이상 늘렸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자체 이벤트 및 스폰서십 프로그램 참여도 대폭 확대했다. 자체 이벤트인 케이터링은 전년과 비교해 규모를 50% 늘렸으며 지난해 진행하지 않았던 부스 내 스탬프 투어와 스폰서십 이벤트 또한 확대 진행한다. 먼저 10월 24일에는 이론 강의와 핸즈온 실습을 결합한 ‘My F
프로덴티가 28일과 29일 양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GAMEX 2024에 참가, 치과 재료 분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150년 전통의 프리마 330 터보로 독보적인 판매량을 자랑하는 프로덴티는 올 초 비브라운의 기술력을 응집한 봉합사 Suture 부문에서 파트너십을 체결, 치과 재료 분야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프로덴티는 앞서 부산에서 열린 BDEX 2024에서 한차례 비브라운을 선보였으며, SIDEX 2024에서는 대규모의 프리마 제품 부스로 프로덴티와 프리마 브랜드의 위상을 자리매김했다. 프로덴티는 이번 GAMEX 2024에서도 비브라운 제품군에 집중해 판매량을 높이고, 비브라운의 공식 봉합사 대리점으로 이름을 알리겠다는 포부다. 프로덴티는 비브라운의 폴리아미드 소재를 활용한 비코팅·비흡수성 모노필라덴트 봉합사 다필론(Dafilon®)을 중심으로, 다양한 봉합사 제품군과 프리마 330 터보는 물론 프로세이프 KF94, 덴탈마스크 등 치과재료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의석 프로덴티 영업부 팀장은 “비브라운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힘으로 많은 이들이 관심을 줬다. 이제 프로덴티가 가지고 있는 영업 강점으로 판매에 힘을
지르코니아 조각을 통해 예술성을 뽐내는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아름덴티스트리가 지난 4~8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 제2회 지르코니아 아트콘테스트 수상자를 최근 발표했다. ‘당신의 예술을 세상에 알려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름덴티스트리의 ARENA 지르코니아 멀티블록으로 아름답고 창의적인 보철 작품을 만드는 경연의 장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접수 일주일 만에 100여 명의 참가자가 몰려 조기 마감되는 등 열띤 관심을 받았다. 여러 실력자의 작품이 모인 가운데,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KDTEX 2024 현장 투표와 SNS 투표를 통해 최종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손동현 실장(미담치과기공실)이 대상을, 진영근 실장(디지털365치과기공실)은 최우수상, 엄태천 소장(어썸치과기공소)·김민규 소장(WS치과기공소)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손동현 실장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10개의 작품을 보며, 대한민국 치과기공사들의 수준이 정말 높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ARENA 멀티레이어 블록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간편하고 쉽게 보철물을 만들 수 있어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아름덴티스트리 담당자는 “이번이 두 번째 콘테스트인 만큼 더 높
치과의사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에서 회원들의 임상 케이스를 모아 책으로 발간했다. 덴트포토는 최근 ‘덴트포토 가이드 vol.06’ 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출간을 시작으로 올해 여섯 번째 발행되고 있는 해당 가이드북은 덴트포토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덴트포토 어워드, 아카데믹 프라이즈, 샤인 학술상 수상자를 비롯한 덴트포토 회원들의 임상기고가 담겨 있으며 문화, 치과 의료 정보학 등 최신 트렌드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여섯 번째 가이드에 참여한 덴트포토 회원은 2023 덴트포토 어워드 수상자 윤민호·조승헌 원장, 2023 샤인 학술상 수상자 김현종 원장, 2023 덴트포토 아카데믹 프라이즈 수상자 김평식 원장이다. 역대 어워드 수상자 이학철 원장과 덴트포토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영진 원장 역시 참여했으며 이은영 충북대 의과대학 구강외과 교수, 장기완 전북대 치과대학 명예교수도 함께했다. 윤민호 원장의 ‘GP의 엔도 등반길’, 조승헌 원장의 ‘PRF 도입 16년, 그 시작과 임상 활용에 대한 소고’, 김현종 원장의 ‘알고 보면 친숙한 Peri-implantitis 처치’, 김평식 원장의 ‘A
덴티움이 지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KLCC)에서 열린 Malaysia International Dental Exhibition & Conference(MIDEC 2024)에 참가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덴티움은 Digital Guide, CBCT, 그리고 IOS를 활용한 Full Digital Work Flow를 선보이며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부각시켰다. 특히 DASK Simple의 현지 사전 런칭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현지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bright Chair 2의 사전 예약 판매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덴티움은 기술 소개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연, 부스 액티비티, 포토존 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해 참가자들이 만족도를 높였다. 또 전시 기간 자사 부스에서 유명 현지 연자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 강연을 통해 제품과 임상 컨셉을 소개했다. Dr. Firdaus Hanapiah(Modena Dental Clinic)가 ‘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최근 치과 수술용 기구에 대한 유럽 Medical Device Regulation(이하 MDR) 인증을 받았다. 회사 측은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TÜV Rheinland Korea’로부터 치과 수술용 기구에 대한 유럽 MDR 인증을 완료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 오스템 마곡 중앙 연구소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해성 오스템 대표이사를 포함해 손희권 인허가실 이사, 이홍구 유럽인허가팀장과 Frank Juettner TÜV Rheinland Korea 대표이사, 나하나 의료기기 팀장, 이홍규 의료기기 심사원 등이 참석했다. MDR은 기존의 의료기기 지침 MDD(Medical Device Directive, 93/42/EEC)를 대체하는 법으로 유럽위원회를 통해 지난 2017년 5월 공식 발표됐으며 2021년 5월 26일부터 시행된 법안이다. 기존 MDD와 달리 법적 구속력이 있으며 MDD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도 2021년부터 MDR 신규 인증 취득이 요구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기존 MDD 인증을 받았던 ‘122 Taper KIT’, ‘123 Straight KIT’, ‘OneGuide KIT’
3M 헬스케어가 최근 브랜드를 솔벤텀(Solventum)으로 변경, 독립적인 헬스케어 업체로 새로 거듭났다. 솔벤텀은 획기적인 해결책 찾기에 대한 헌신을 나타내는 ‘솔빙(Solving)’과 더 빠르고 기민한 혁신을 상징하는 ‘모멘텀(Momentum)’이 합쳐진 단어로, 의료진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데 전념한다. 솔벤텀은 70여년 간 지속적인 혁신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솔루션을 의료진에게 제공하며, 특히 연구 개발을 통해 획득한 7,300여개의 특허를 자랑한다. 이는 전 세계 38개국의 2만2000여명의 직원과 함께한다. 솔벤텀은 총 4개의 사업부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 중 덴탈 솔루션 부서에서는 환자의 아름답고 건강한 미소를 목표로 치과 전문 의료진과의 협력에 집중한다. 업체에 따르면 솔벤텀은 더 나은, 더 스마트한, 더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통해 삶을 개선하자는 미션을 바탕으로 앞으로 최첨단 재료와 데이터 과학을 연결해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포부다. 솔벤텀 관계자는 “치과 시장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 Filtek™ RelyX™, Scotchbond™, Clarity™, Clinpro™, Imprint™, Tra
푸르고바이오로직스(이하 푸르고)가 ‘GAMEX’에 2년 만에 돌아온다. 푸르고는 ‘GAMEX 2024’에서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혜택 및 현장 이벤트로 부스를 구성할 예정이다. GAMEX 2024 행사 현장에서는 푸르고의 대표 제품인 이종골 이식재 ‘THE Graft’를 비롯해 콜라겐을 함유한 ▲LegoGraft 합성골 이식재 ▲THE BCP ▲멤브레인 THE Cover ▲비흡수성 봉합사 'Biotex 등이 전시되며, 직접 핸즈온도 해볼 수 있다. 부스에서는 또 신규고객을 위한 ‘골라 담기’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푸르고 전 제품 중 20개를 골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며, 구매 수량에 따라 합성골 이식재 THE BCP를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기존 고객 대상으로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 최대 할인된 패키지 금액으로 구매 가능할 뿐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푸르고의 주요 제품인 비흡수성 봉합사 Biotex, 이종골 이식재 THE Graft, 콜라겐 함유 이종골 이식재 LegoGraft 등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푸르고 관계자는 “이번 GAMEX는 푸르고가 2년 만에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