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란트·교정 등 개원가 선호 강연 즐비
100여개 업체 참여 질 높은 기자재 전시도대구지부와 경북지부가 ‘2004 영남지역 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Young Dental Exhibition 2004)를 오는 6월12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간 대구 전시 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YDEX 2004는 개원의들에게 꼭 필요한 학술 연제를 선택, 강연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특히 이번 YDEX 2004는 대구·경북 기공사회와 치위생사회가 소속 회원이 참여하는 메머드급 학술 및 기자재 전시회로 펼쳐지며, 이에 따라 치위생사와 치기공사를 위한 강연도 예정돼 있다.
YDEX 첫째날인 오는 12일에는 임프란트, 교정치료, 보톡스, 치과 건강보험 등 개원가가 원하는 필수 강연이 열린다.
주요강연으로 ▲박성배 원장이 ‘치과와 건강보험’ ▲김성택 연세치대 교수가 ‘최근 시술되는 보톡스 치과적 응용’ ▲서울치대 최순철 교수가 ‘인공치아 시술을 위한 방사선 사진 판독시 유의사항’ ▲허익 경희치대교수가 ‘쉬운 치주치료법 및 치주 보철 치료’ ▲경희문 경북치대 교수가 ‘교정치료시 mini-screw의 다양성과 치아이동 유용성’ 등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자연치의 자가이식과 타가이식에 대해’ 연세치대 이승종 교수의 강연이 열리며, 임프란트 전치부 수복과 관련 최용창 원장의 열강이 이어진다.
또 한국미용치과회 이정구 원장이 ‘시스템이 질을 결정한다’와 우이형 경희치대 교수가 ‘기능적 심미적 완전구강 회복술’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여의도 예치과 최상윤 원장이 ‘Indirect resin inlay 수복’에 대한 강연을 준비중 이어서 관심을 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는 위생사회와 기공사회 공동주체로 열리는 만큼, 이들을 위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12일에는 위생사를 위한 코너로 피닉스 리더쉽 김동수 씨가 ‘적극적인사고·자기개발과 리더쉽 상담기법’에 대해 강연, 위생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기공사 대상 강연도 4개정도 준비돼 있다.
이중 원치과기공소의 양한원 선생이 ‘환자의 심미적 욕구를 충족시켜 가는 KD법과 자연치와 조화를 이루는 Build-up방법’ 강연할 예정이어서 기공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밖에도 기자재 전시회에는 1백개 업체가 참여, 값싸고 질 좋은 치과기자재를 대거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YDEX는 5월31일 까지 사전등록하면 1만원의 등록비가 할인된다.
올해 YDEX와 관련 장상건 대구지부 회장은 “이번 YDEX의 큰 특징은 지방에서 자주 접할 수 없는 서울의 유명 연자들을 대거 초청해 개원가에 인기있는 연제로 강연이 이뤄지는 것” 이라면서 ”5월31일까지 사전 등록할 경우 등록비도 할인되는 만큼 개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대구, 경북치과의사회 053 424-9753
박동운 기자 dongwoo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