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 고민 “하루만에 해결”
|이보클라 비바덴트 핸즈온 코스
이보클라 비바덴트와 오스템 임플란트가 9월 29일 일요일 오스템 삼성동 AIC에서 완전정복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코스를 개최한다.
이 코스는 접착과 수복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과 오랜 연구들로 잘 알려진 박성호 교수(연세치대 보존과 과장)와 김선영 교수(경희치대 보존과 과장)가 연자로 나서 완벽한 임상을 위해 환자 진료 시 반드시 지켜야 할 임상 노하우와 지식들을 빠짐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직·간접수복재료들과 접착기법들을 최신의 수준까지 정확하고 성공적으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이 적절하게 구성된 이 코스는 임상 경력에 관계없이 진료과정에서 반드시 부딪히고 고민하게 되는 케이스들을 하루 만에 정확하게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박성호 교수가 전치부 심미수복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진행하고 오후에는 김선영 교수가 증례에 따른 구치부 직·간접 심미수복방법 선택과 이에 따른 성공적인 접착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코스는 15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으며, 실습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이보클라 비바덴트 복합레진과 접착제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이보클라 비바덴트 또는 오스템 임플란트에 문의하면 된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