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치과 개원가가 국소마취제 리도카인 주입 시 온도 차로 발생하는 ‘콜드 페인(Cold Pain)’ 문제를 겪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이 같은 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디지털 워머가 출시돼 개원가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 메디허브(주)(대표 염현철)가 디지털 워머‧UV 살균기 ‘아이젝 온I-JECT ON)’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아이젝 온은 국내 국소마취제 최고 기업 중 하나인 휴온스와 합작 개발해, 더욱 신뢰성을 높였다.
메디허브에 따르면, 아이젝 온은 ▲최적의 온도를 구현해 변질의 우려가 없으며 ▲메탈 시린지 UV 살균 기능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는 검증을 받았다. 또한 ▲시린지 온도를 올려, 추운 계절 차가운 시린지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까지 해소해, 한층 디테일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아이젝 온은 살균 시작 및 종료 시 음성 알림 기능까지 지원한다. 이로써 치과는 원내 감염관리가 철저하다는 사실을 환자에게 알릴 수 있어, 신뢰감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아이젝 온을 사용 중인 최성호 원장은 “기존 리도카인 워머는 장기 사용 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도 세척이 불가능했다”며 “하지만 아이젝 온은 리도카인 홀더를 별도 분리해 세척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리도카인 워밍, 메탈시린지 UV 살균 및 워밍 등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관리가 불편했던 기존 제품의 문제를 해결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우수하다”고 전했다.
이어 염현철 메디허브 대표는 “아이젝 온은 디테일한 부분까지 사용자와 환자 모두를 고려해 개발된 디지털 워머‧UV 살균기”라며 “최적의 온도 구현으로 리도카인을 장기간 보관해도 변질의 우려가 없으며, 메탈 시린지도 낮은 실내 온도와 관계없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사용 시 최대한의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메디허브는 이번 아이젝 온 출시를 기념해 메인 컨트롤 패키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아이젝 온과 무통마취기 ‘아이젝(I-JECT)’을 패키지로 구입하면 높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고장 유무와 관계없이 현재 치과에서 사용 중인 리도카인 워머의 보상 할인도 동시에 진행할 것을 알렸다. 행사는 11월 한 달간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