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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 데이터 분석으로 숨은 매출을 끌어낸다

위즈벤 ‘몽매니저 경영지원 서비스’ 환자 맞춤 리콜
치과 실장 출신 경영 컨설턴트 직원 코칭 솔루션

 

환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환자별 맞춤 리콜을 하면 숨어있는 매출을 끌어낼 수 있다. 특히, 이를 잘 나가는 치과 실장 출신들이 직접 지원하고 나선다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치과 데이터 전문 기업 ‘위즈벤(WIZBEN)’이 제공하는 ‘몽매니저 경영지원 서비스(https://new.mongmanager.com/)’가 유저 치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몽매니저는 치과 수납 데이터를 분석해 ▲매출관리 ▲상담관리 ▲주요 환자 이탈 및 리콜 골든타임 관리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치과 경영의 주요 지표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제 여기 더해 치과위생사 출신으로 임상과 데스크 업무에 모두 능통한 경영 컨설턴트들이 직접 환자 데이터 분석 값을 갖고 현재 치과의 경영현황을 진단하고 이에 따른 환자 관리 방법을 제시하는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별로 환자별 동의금액, 수납금액, 잔액 등을 분석해 활용이 편리하게 세팅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환자 관리가 이뤄질 수 있게 치과 직원을 코칭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약도 많고 신환도 많은 달이 있는 반면, 환자가 없어 한가한 달도 있다. 이러한 경향성을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기존 구환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유지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병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의 주요 환자 지표 확인도 가능하다. 
 

 

임은경 위즈벤 대표는 “동네치과 원장님들 입장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매달 몇 명의 환자가 치료에 동의했고, 얼마를 수납했으며, 남은 잔액이 얼마인지”라며 “이 모든 부분을 전자 차트에서 데이터를 긁어오는 것만으로 파악하고, 환자별 맞춤 잔액·예약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병원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정리·분석해 놓친 환자를 잡아내는 것만으로 매출이 상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마케팅 등의 별도 지출 없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내부 자원을 통한 매출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몽매니저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해 증명하고 싶다”며 “내부 인력 및 시간적 한계로 환자 데이터 관리에 신경을 못 쓰고 있는 치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 몽매니저 홈페이지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