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임플란트(이하 디오)가 치과 매출을 견인하는 상담 노하우를 공유한다.
디오는 치과 상담 실장 및 병원 운영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상담 실장 세미나’를 오는 7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서울 마곡 디오 R&D 연구소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 경영의 핵심인 상담 과정에서 환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상담 동의율을 높이는 실전 전략, 보험 청구를 통한 병원 수익 안정화 방안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단순 이론 교육을 넘어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숙현 매니저(성분도 치과병원)가 연자로 나서 ‘품격 있는 상담으로 매출 UP’을 주제로 강연한다. 환자 심리 기반 상담 구조 설계, 고가 치료 상담 시 신뢰 형성 방법, 실제 상담 프로토콜 사례 등을 공유하며 상담 성공률을 높이는 비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김효진 대표(파인필코칭심리연구소)가 ‘보이지 않는 매출, 보험 청구의 힘’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보험 청구 항목 최적화, 비용 상담 커뮤니케이션 전략,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비용 설명법 등을 중심으로 병원 수익 구조를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다룬다.
모성준 디오 교육팀장은 “치과 의료 서비스의 경쟁력은 뛰어난 치료 기술뿐만 아니라, 환자와 소통하는 경험에서 완성된다”며 “이번 세미나는 상담의 기본 구조부터 환자 유형별 응대 전략, 실제 상황을 가정한 롤플레이 실습까지 아우르며 현장에서 단 한 명의 환자도 놓치지 않는 탄탄한 실전 상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 당일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애플 에어팟,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