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스탭을 위한 실전 노하우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 세미나
보험청구·외국인 환자 응대
현장서 필요한 알찬 교육 진행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대표 이동숙 ·이하 MGA)가 치과 및 병원스탭을 위한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20일 시작된 MGA 교육과정은 크게 ‘병원 관리자 과정’과 ‘보험청구&외국인 환자 응대 과정’, ‘보험청구&감염관리 &임플란트’ 과정 등으로 스탭들이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선별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우선 병원 관리자 과정은 프로다운 병원 매니저가 되는 시작점과 병원 매니저의 리더십, 잘 되는 병원의 프로세스에 대한 주제로 스탭들에게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개인역량 가치진단 및 성향분석, 고품격 비즈니스 스킬, 살아있는 조직의 시작과 과정, 병원의 맞춤 리더십이 강연된다. 이어 병원의 첫 접점이 매출 80%를 좌우한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드는 프로세스 등의 내용으로 병원 관리의 허점을 짚고 새로운 관리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치과보험청구 과정과 결합된 교육과정인 ‘보험청구&외국인 환자 응대’ 과정은 단순히 치과영어를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탭이 임상에서 외국인을 상담하고 진료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본회화, 접수, 전화응대, 상담, 예진, 치료 후 주의사항에 해당되는 치과 매뉴얼에 대한 총체적 영어 표현 소개후, 치과치료소개 및 다양한 상황별 영어회화를 실제 대화형식으로 제시했다.
이동숙 MGA 원장은 “이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에 근무하는 스탭들을 위해 주말과정으로 운영된다”면서 “국비지원인 비정규직 100%, 정규직 80% 환급과정으로 수강생들의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일정은 병원관리자과정이 본사 서울교육원과 청주교육원, 대전교육원 모두 4/27, 5/11 실시된다. 또 보험청구&외국인 환자 응대 과정이 서울·대전교육원 4/21~6/1진행되며, 청주교육원은 5/18~6/16 강연된다. 이외에도 ‘보험청구 & 세무 & 임플란트’ 과정이 청주·대전교육원은 4/24~5/23 진행된다.
문의: 070-4687-4737.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