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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병원 광고 사라진다 - 포털 1위 네이버 ‘전문’ 키워드 광고 중단

전문병원 광고 사라진다


 포털 1위 네이버 ‘전문’ 키워드 광고 중단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지 않은 의료기관의 ‘전문’ 명칭 사용 키워드 광고를 제한하기로 했다.


국내 검색서비스 시장에서 72%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네이버가 지난 16일부로 전문병원 비지정 의료기관의 키워드 광고를 게재중단 한다고 밝혔다.


# 비지정기관 ‘전문’ 사용 금지


보건복지부는 ‘전문병원’의 제도적 정착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이 전문병원으로 오인할 수 있는 의료법 위반 광고를 근절하기 위해  11월부터 ‘전문병원 광고관련 가이드라인’을 시행해왔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전문병원’ 또는 ‘전문’ 키워드로 검색 시 비지정 의료기관의 명칭 및 소개 등이 나타나는 광고는 금지됐다.


또 비지정기관이 키워드 검색값으로 질환명, 시술명, 진료과목명, 신체부위명과 ‘전문, ‘전문병원’을 결합한 형태의 검색값을 사용해 광고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네이버는 이 같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고 의료광고를 게재해 왔다.


한편 현재 국내에는 21개 질환 분야에서 서울 27곳을 비롯해 전국 99개 의료기관이 전문병원으로 지정돼 있지만 치과병의원은 포함돼 있지 않다.

 

유영민 기자 yym0488@k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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